References
- 강윤호 (2007), "성과주의 예산제도의 평가와 그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거버넌스학회보, 14(2): 291-323.
- 공동성.방문규.윤기웅 (2007), "재정사업 평가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2006년도 평가결과를 중심으로", 정책분석평가학회보, 17(4): 27-56.
- 과학기술부 (2005), "국가 연구개발 사업 등의 성과평가 및 성과관리에 관한 법률".
- 국가과학기술위원회 (2011), 제 2차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기본계획(안), 서울: 국가과학기술위원회.
- 국가과학기술위원회 (2012), 2012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자체평가지침, 서울: 국가과학기술위원회.
- 국가과학기술위원회 (2013), 2013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자체평가지침, 서울: 국가과학기술위원회.
- 국가과학기술위원회.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1), 2011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상위평가보고서, 서울시: 국가과학기술위원회.
- 국가과학기술위원회.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2), 2012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상위평가보고서, 서울시: 국가과학기술위원회.
- 기획재정부 (2009), 2009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자체평가매뉴얼, 경기도: 기획재정부.
- 기획재정부 (2010), 2010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자체평가매뉴얼, 경기도: 기획재정부.
- 기획재정부 (2011), 2011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자체평가지침(안), 경기도: 기획재정부.
- 김명수 (2000), 공공정책평가론. 서울: 박영사.
- 류영수.이기종.이희권.서의진 (2009), "국가차원의 연구개발사업평가 결과와 연구성과간 연관성 분석, 정책분석평가학회보, 19(4): 129-152.
- 미래창조과학부.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4), 2012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보고서, 경기도: 미래창조과학부.
- 미래창조과학부.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3), 2013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상위평가보고서, 경기도: 미래창조과학부.
- 미래창조과학부 (2014), 2014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자체평가지침-중간평가, 경기도: 미래창조과학부.
- 방문규 (2009), "재정사업 자율평가 결과가 예산결정에 미치는 영향 분석",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서울경제신문 (2014), "대한민국 R&D 패러독스에 빠져 있다", 2014.10.28,
- 윤기웅.공동성 (2012), "성과와 예산 간 연계성 분석: 2008-2010년 재정사업 자율평가결과를 중심으로", 한국행정연구, 21(2): 165-197.
- 윤영진 (1997), "예산결정기관의 예산행태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논총, 16: 33-51.
- 윤영진 (2003), 새재무행정학, 서울: 대영문화사.
- 이재원 (2002), "지방정부의 성과관리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서울시와 경기도의 성과관리체제를 중심으로", 한국행정학보, 36(1): 215-230.
- 엄익천.이장재 (2009), "2010년도 정부 연구개발투자의 편성(안) 분석과 향후 투자방향", 과학과 기술, 2009년 12월호,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 하연섭 (2010), 정부예산과 재무행정, 서울: 다산출판사.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3), KISTEP 통계브리프 2013-2, 서울: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4), 2013년도 정부연구개발예산 현황분석, 서울: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 황윤원.김성철 (2005), 재무행정론, 법문사.
- Chelimsky, E. (1985), "Old Patterns and New Directions in Program Evaluation", In Chelimsky, E. (ed.), Program Evaluation: Patterns and Directions, Washington DC: The American Society for Public Administration, 1-35.
- Curristine, T. (2005), "Performance Information in the Budget Process: Results of the OECD 2005 Questionnaire", OECD Journal on Budgeting, 5(2): 87-131. https://doi.org/10.1787/budget-v5-art13-en
- GAO (Government Accountability Office) (2004), Performance Budgeting: Observations on the Use of OMB's Program Assessment Rating Tool for the Fiscal Year 2004 Budget. GAO-04-174.
- Gilmour, J. B. and Lewis, D. E. (2006a), "Does Performance Budgeting Work? An Examination of the Office of Management and Budget's PART Scores", Public Administration Review, 66(5): 742-452. https://doi.org/10.1111/j.1540-6210.2006.00639.x
- Gilmour, J. B. and Lewis, D. E. (2006b), "Assessing Performance Budgeting at OMB: The Influence of Politics, Performance, and Program Size", Journal of Public Research and Theory, 16(2): 169-186.
- GPRA (1993), Government Performance and Result Act of 1993.
- Heinrich, C. J. (2012), "How Credible Is the Evidence, and Does It Matter? An Analysis of the Program Assessment Rating Tool", Public Administration Review , 72(1): 123-134. https://doi.org/10.1111/j.1540-6210.2011.02490.x
- Lindblom, C. E. (1959), "The Science of "Muddling Through", Public Administration Review, 19(2): 79-88. https://doi.org/10.2307/973677
- Niskanen. W. A. (1971), Bureaucracy and Representative Government, Chicago: Aldine Atherton.
- OECD (1999), Improving Evaluation Practices: Best Practice Guidelines for Evaluation and Background Paper, PUMA/PAC(99)1.
- Radin, B. A. (2006), Challenging the Performance Movement, Washington D.C.: Georgetown University Press.
- Rhee, D. (2009), "An Analysis on the Efficacy of the Performance Budgeting",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1-29.
- White, J. (2012), "Playing the Wrong PART : The Program Assessment Rating Tool and the Functions of the President's Budget", Public Administration Review, 72(1): 112-121. https://doi.org/10.1111/j.1540-6210.2011.02484.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