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홍일유.강동원.조휘형, "사회적 및 개인적 선행요인들이 SNS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내 학생들의 페이스북 이용을 중심으로 -," 정보화정책, 제21권, 제1호, 2014, pp.57-76. https://doi.org/10.22693/NIAIP.2014.21.1.057
- 이태민,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 구성요인이 고객관계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제19권, 제1호, 2004, pp.61-96.
- 손달호, "SNS의 사회인지요인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시스템연구, 제23권, 제3호, 2014, pp.73-97.
- 윤혜정.전택준.이중정, "SNS 소외감과 애착이 능동적 사용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사용자를 중심으로," 지식경영연구, 제15권, 제4호, 2014, pp.171-187. https://doi.org/10.15813/kmr.2014.15.4.009
- 정소영.정종남, "대학생용 SNS 중독경향성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제19권, 제1호, 2014, pp.147-166.
- 남현주.김하나, "정치적 소통도구로써의 SNS 활용 : 제18대 대선후보자를 중심으로," 공공정책과 정책관리, 제8권, 제1호, 2014, pp.31-68.
- 조성애, "기업의 SNS마케팅 활동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3.
- 이영진.윤지환, "분야에서 SNS 빅데이터의 활용방법 모색 : 정보 검색 키워드 분석을 심으로,"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3호, 2014, pp.5-14.
- 김운숙, "프로야구단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가 구단신뢰, 구단몰입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56권, 제1호, 2014. pp.441-453.
- 고전미.신지예.고은주.채희주, "패션 브랜드 이미지 기반 SNS가 플로우,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즐거움 감정의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한국의류산업학회지, 제16권, 제6호, 2014, pp.908-920. https://doi.org/10.5805/SFTI.2014.16.6.908
- 한태숙.이애주, "특1급 호텔기업의 SNS 속성과 이용의도와의 관계: 태도와 만족의 매개적 역할," 호텔관광연구, 제16권, 제6권, 2014, pp.209-238.
- 이유정.이영주, "패션 브랜드 모바일 SNS의 특성이 브랜드 애착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제22권, 제5호, 2014, pp.848-861.
- 손규헌, "SNS를 활용한 기업홍보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고욱, "SNS를 활용한 기업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이강윤, "스마트 폰 모바일광고에서의 광고태도와 구매의도 영향요인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0.
- http://trendinsight.biz/archives/24075
- 박기임.피하정, "중소기업, SNS마케팅으로 신시장 일군다," TRADE FOCUS, 제12권, 제47호 2013, pp.1-31.
- 김철완, "브랜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SNS 특성요인," 전남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1.
- 박현선.김상현, "SNS 피로감 요인이 SNS 중단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서비스 몰입의 조절효과," 경영경제, 제47권, 제2호, 2014, pp.1-24.
- 김주환.박민아, "모바일 소셜 미디어의 사회문화적 기능에 관한 이론적 시론 대화: 이론을 통해 본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의 결합의 의미," Internet & information security, 제1권, 제1호, 2010, pp.40-54.
- 천명호.최종석.신용태, "SNS에서 개인정보유출방지를 한 개인정보 유출위험도 측정 방법," 정보보호학회논문지, 제23권, 제6호, 2013, pp.1199-1206. https://doi.org/10.13089/JKIISC.2013.23.6.1199
- http://m.bizwatch.co.kr/?mod=mview&uid=5678
- http://m.kisdi.re.kr/mobile/news/news_view.m?seq=28102&selectPage=2&re_step=1305099&category=E
- 황성원, "모바일 SNS를 이용한 공공기관 정책홍보 전략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3.
- 김도연, "상호작용 미디어와 이용자의 역할 변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4.
- http://ko.wikipedia.org
- http://bizn.khan.co.kr
- http://www.facebook.com
- 박지혜,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 SNS를 통한 네트워크 영향력 분석 및 마케팅 활용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3.
- 류한석, "트위터 열풍과 소셜 미디어의 진화," Degieco Focus, 2009.
- 고설태, "SNS를 통한 정보의 임파워먼트 효과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2.
- 김상효, "SNS와 Mobile을 활용한 스마트마케팅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3.
- 김상훈.박현정.이방형, "사회적 영향력과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확산, 그리고 지속적 사용 및 상표 전환의도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제12권, 제3호, 2010, pp. 1-24.
- 구동수, "국내 소셜커머스 기업마케팅 분석을 통한 SNS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아주대학교 석사논문, 2011.
- 정명균, "SNS마케팅이 국내 인바운드 관광객의 호텔 선택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이승철, "기업의 SNS활동이 수출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2.
- http://www.bikedocksolutions.com
- http://twitter.com/bofa_help
- http://twitter.com/comcastcares
- http://twitter.com/ask_WellsFargo
- http://twitter.com/Starbucks
- http://Twitter.com/Toyota
- http://www.pn.co.kr
- http://www.paldofood.co.kr
- http://Twitter.com/ollehkt
- http://Twitter.com/Koreanair_Seoul
- http://Twitter.com/mrpizzalove
- http://Twitter.com/SMART_IBK
- 전병호.강병수, "SNS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0권, 제1호, 2014, pp.169-179,
- 노영, "사용자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SNS 이용 동기에 관한 연구 -페이스북 사용자를 중심으로-,"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0권, 제4호, 2014, pp.237-249. https://doi.org/10.17662/KSDIM.2014.10.1.237
Cited by
- The Study on the Implication on Trade Marketing Utilizing Facebook's SNS vol.17, pp.6, 2016, https://doi.org/10.20462/tebs.2016.12.17.6.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