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신일 (2003). 교육사회학. 서울: 교육과학사.
- 정범모, 이성진 (1995). 학업성취의 요인. 서울: 교육출판사.
- Gage, N. (1978). The scientific basis of the arts of teaching. New York: Teachers College Press.
- 나일주 편저 (2005). 웹 기반학습. 서울: 교육과학사.
- 권혁일 (2008). 디지털 스토리텔링이 초등학생의 수학 학업성취도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과학연구, 39(3), 139-170.
- 김숙자 (2009). 디지털스토리텔링 기법의 효과성 검증 연구-초등영어 이해력을 중심으로. 미출판 박사학위 논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서울.
- 박성익, 김연경 (2006). 온라인 학습에서 학습 몰입요인, 몰입수준, 학업성취도간의 관련성 탐구. 열린교육연구, 14(1), 93-115.
- 강명희, 김혜선, 이정민 (2011). 웹 기반 과학실험 시뮬레이션의 학습성과에 대한 학습몰입과 인지적실재감의 예측력 규명. 교육정보미디어 연구, 17(1), 39-61.
- 신예진 (2011). 대학교 화학실험 수업에서 블렌디드 러닝의 적용과 효과. 미출판 박사학위 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서울.
- 신예진, 우애자 (2003). '갈바니 전지'와 '전해전지'에 대한 웹 기반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수업의 학업성취도 연구. 교과교육학연구, 7(2), 81-91.
- 연고운 (2013). App기반과 Web기반 온라인 토론수업의 학습효과 연구.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관동대학교 대학원, 강릉.
- Sanger, M. J,, & Greenbowe, T. J. (2000). Addressing student misconceptions concerning electron flow in aqueous solutions with instruction including computer animations and conceptual change strategies.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2(5), 521-537. https://doi.org/10.1080/095006900289769
- 김도윤, 배영권, 백장현, 이태욱 (2004). Productivity S/W 학습용 웹 코스 웨어에서 상황 맥락적 오류교정 피드백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7(1), 141-148.
- 박기범 (2004). 초등학교 사회과 역사영역에서 Web기반 동료비평 학습모형의 개발과 적용에 관한 연구. 미출판 박사학위 논문. 홍익대학교 대학원, 서울.
- 백남권, 안영학 (2004). 웹 기반학습 프로그램 의 투입시기가 초등학생의 과학탐구능력, 과학적 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초등과학교육, 23(2), 123-130.
- 최옥순, 여성희 (2004). 중학교 소화단원에서 가상실험수업과 실험수업의 효과에 관한 연구. 교과교육학연구, 8(3), 437-451.
- Khan, B. H. (1997). Web-based Instruction. NY: Englewood Cliffs.
- 강숙희, 심웅기, 이희수 (1997). 학교에서의 컴퓨터 통신활용 국제 조사연구. 한국교육개발원.
- 홍경선 (2004). 학교현장의 교육정보화 실태조사 종로구 중학교 ICT 활용수업과 교사홈페이지 활용을 중심으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9(3), 95-125.
- 김경현 (2006). e-학습기술 프로그램 훈련이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0(3), 385-394.
- 김창호 (2005). 웹 활동 초등영어 교수학습. 미출판 박사학위 논문. 우석대학교 대학원, 전주.
- 박종철, 권성호 (2011). 면대면 학습과 사이버 가정학습의 학습효과 비교. 학습과학연구, 5(1), 19-52.
- 김성완, 황경현 (2004). 하이퍼미디어 학습 프로그램 구조와 학습자 인지양식이 초등학생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집, 7(3), 57-66.
- 표윤희, 박종서 (2008). 사이버 가정학습을 통한 수학학습이 수학학업성취도 및 수학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 12(1), 27-46.
- 조명현, 김경희 (2001). 중학교 3학년 수학수업에서 컴퓨터(기하작도 프로그램)활용을 통한 학습의 효과. 교과교육연구, 2(1), 225-262.
- 최성운, 이용진 (2009). 리눅스를 이용한 수업과정안이 중학교 기술과 "인터넷활용단원"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기술교육학회지, 9(1), 101-117.
- 박수경, 김광휘 (2002). 일기와 기후 단원의 웹 기반 수준별 학습자료 개발 및 효과분석. 한국지구과학회지, 23(8), 666-675.
- 안종수, 손태성 (2009). 웹 기반 수학학습에서 메타문제가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교사교육연구, 48(1), 1-25.
- Wolf, F. M. (1986). Meta-analysis: Quantitati ve methods for research synthesis. Beverly Hills, CA: Sage Publication.
- Dixion, W. J., & Massey, F. J. (1969). Introduction to statistical analysis. New York: McGraw-Hill.
- Hedges, L. & Olkin, I. (1985). Statistical methods for meta-analysis. Orlando, FL: Academic Press.
- Hunter, J. E., Schmidt, F. L., and Jackson, G. B. (1982). Meta-analysis: Cumulating research findings across studies. Beverly Hills, CA: Sage.
- Rosenthal, R. (1984). Meta-analysis: Reward a more cumulative social science. In L. Bickman(ed.), Applied Social Psychology Annual. Beverly Hills, CA: Sage.
- Stock, W. A., Okun, M. A., Haring, M. J., Miller, W., Kinney, C., & Ceurvorst, R. W. (1982). Rigor in data synthesis: A case study of reliability in meta-analysis. Educational Research, 11, 10-14.
- Cohen, J. (1977).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 the behavioral sciences(Revised edition). New York: Academic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