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과학기술부 (2011).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고시 제2011-361호[별책8].
- 교육부 (2013). 초등학교 수학 2-1, 2-2.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4a). 초등학교 수학 3-1, 3-2.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4b). 초등학교 수학 4-1, 4-2. (주)천재교육.
- 강옥기, 권언근, 이형주, 우희정, 윤상혁, 김태희, 김수철, 유승연, 윤혜미 (2013). 중학교 수학 2. 두산동아.
- 김미화 (2000). 인성교육의 발전 방향.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도덕.윤리과 인성교육리포트.
- 김서령, 이정례, 선우하식, 이진호, 김원, 김양수, 신지영, 김윤희, 노창균, 정혜윤, 주우진 (2013). 중학교 수학 3. (주)천재교육.
- 김재춘, 강충열, 소경희, 손민호, 진동섭 (2012) 실천적 인성교육이 반영된 교육과정 개발 방향 연구 교육과학기술부
- 남궁달화 (2002). 인성 교육론. 서울: 문음사.
- 문용린, 최인수, 곽윤정, 이현주 (2010). 창의.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 방정숙, 정유경, 김상화 (2011).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학교육 목적 인식 실태 조사, 초등수학교육, 14(3), 277-291.
- 양정실, 조난심, 박소영, 장근주, 은지용 (2013) 교과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구현 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13-6
- 오기성, 김종국, 김호, 김철호, 주길홍, 이은규, 최남헌, 김성오, 조숙경, 조수형, 김미정 (2012). 핵심역량 중심의 도덕영역 창의.인성교육 수업모델 개발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 우정호 (1999). 학교 수학의 교육적 기초.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 유병열, 김남준, 정창우, 김봉제, 박영하, 정병석, 조석환 (2012). 인성교육 체계화 연구.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2012 교육정책 연구과제 보고서 인성교육의 체계화 연구팀.
- 윤현진, 김영준, 이광우, 전제철 (2007).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교육과정 비전 연구(I) - 핵심역량 준거와 영역 설정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07-1.
- 이광우, 민용성, 전제철, 김미영, 김혜진 (2008).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교육과정 비전 연구(II) - 핵심역량 영역별 하위 요소 설정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08-7-1.
- 이근호, 곽영순, 이승미, 최정순 (2012).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미래 국가 교육과정 구상.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미래 국가 교육과정 구상을 위한 정책 포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자료. ORM 2012-89
- 이명준, 진의남, 서민철, 김정우, 이주연, 김병준, 박혜정 (2011). 교과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협동연구총서. 11-18-01.
- 이흔정 (2010).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가능성 탐색. 교육종합연구, 8(3), 151-171.
- 장사형 (2011). 공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강화 방안. 한국교육철학회, 교육철학, 43, 193-222.
- 조난심, 윤현진, 이명준, 차우규 (2003). 도덕교육학신론. 서울: 문음사.
- 천세영, 김왕준, 성기옥, 정일화, 김수아 (2012) 인성교육 비전 수립 및 실천 방안 연구 교육과학기술부, 인성교육 비전 수립을 위한 정책연구 2012-14.
- 최승현 (2011). 수학과 역량기반 교수학습 및 교사교육: 탐구를 통한 수학과 역량 개발 수업 탐색. 교과별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정책 토론회.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자료 ORM 2011-54.
- 최승현 (2012).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의 적용 방안.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과정의 적용과 질 관리 방안 탐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자료 ORM 2012-86.
- 최지현 (2003). 수학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조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 논문.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2). '인성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과정 개정 시안 공청회'.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자료 ORM 2012-46.
- 한대희 (2000). 인간교육으로서의 수학교육.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 현주, 최상근, 차성현, 류덕엽, 이혜경, 유지연 (2009). 학교 인성교육 실태분석 연구: 중학교를 중심으로, 한국교육개발원 연구보고 RR; 2009-09.
- OECD(2005). The Definition and Selection of Key Competnecies: Executive Summary. DeSeCo Project. paris: OECD Press.
- Stiff-Williams, Helen R.(2010). Widening the Lens to Teach Character Education Alongside Standards Curriculum. The Clearing House, 83, 115-120. https://doi.org/10.1080/00098651003653030
- Williams, Mary M.(2000). Models of Character Education: Perspectives and Developmental Issues, Journal of Humanistic Counseling, Education and Development, v.39 n.1, 32-40. https://doi.org/10.1002/j.2164-490X.2000.tb00091.x
- Wikipedia 'Character Education'. http://en.wikipedia.org/wiki/Character_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