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UX디자인 교육 사례연구 - ICT융합문제해결기법 교과를 중심으로 -

  • Published : 2015.11.25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BIR (Business Information Research), 웨어러블 디바이스 동향 및 시장전망, BlR Research Group, 2014
  2. IRS, 웨어러블컴퓨터 새발동향과시장전망 및 국내외 참여업체 사업전략, IRS Global, 2013
  3. 심수민, 2014 웨어러블 디바이스 산업백서, KT경제경영연구소, 2014
  4. 조준동, 이경현, 정지숙, 다학제 융합캡스톤 디자인과목 운영사례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6-27, 2014
  5. http://www.gartner.com/newsroom/id/3114217
  6. 한예원, 이용주, 안건상, 종합대학교 인문학부에서 인문.자연 융합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2013
  7. 임규정, 연상을 통한 창의적 발상 디자인교육방법연구: 전문계고 디자인과를 중심으로,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제 10권, 제4호, 483-492, 2010
  8. Reimann, Robert, "Personas, Scenarios, and Emotional Design", UXMatters.com, 2005
  9. Goodwin, Kim, "Cooper U Interaction Design Practicum Notes", Cooper,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