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이장익, 김주후, "대학생의 핵심역량과 학업성취도 관계성에 대한 분석 연구", 직업교육연구, 제32권, 제2호, pp.227-246, 2012.
-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성과기반 교육과정 운영과 평가관리를 위한 교수 워크숍", 2013
- 서민원, 지은림, 황청일, 주언희, "대학생 학습성과 측정도구 구안 및 타당화", 교육평가연구, 제26권, 제2호, pp.275-296, 2013.
- 이기종, 박지혜, 박혜영, 김재현, "전문대학 교육성과 평가를 위한 지표 개발", 직업교육연구, 제 30권, 제1호, pp.151-169, 2011.
- 서민원, 배성근, "대학교육역량 평가 지표의 요인 구조와 대학의 군집유형 분석", 교육평가연구, 제25권, 제1호, pp.117-144, 2012.
- E. Pascarella and P. Terenzini, "How college affects students : Volume 2, a third decade of research," San Francisco, CA : Jossey-Bass, 2005.
- 최정윤, 이병식, "대학생의 학습성과에 대한 영향 요인 탐색 : 대학의 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교육 행정학 연구, 제27권, 제1호, pp.199-222, 2009.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교육의 학생학습성과 측정도구 개발과 데이터베이스 구축(안) 설계", 2013.
- R. Pekrun, "The control-value theory of achievement emotions : assumptions, corollaries, and implications for educational research and practice,"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Vol.18, No.4, pp.315-341, 2006. https://doi.org/10.1007/s10648-006-9029-9
- E. Wolfe and E. Smith, "Instrument of development tools and activities for measure validation using Rasch models : part I - instrument development tools," Journal of Applied Measurement, Vol.8, pp.97-123, 2007.
- 배수현, 박정숙, "간호대학생의 간호학 학습성과 성취도와 중요도 인식", 한국간호교육학회지, 제 19권, 제2호, pp.203-214, 2013.
- 박영임, 김정아, 고자경, 정명실, 방경숙, 최명애, 유미수, 장혜영, "간호역량 규명을 위한 문헌 분석", 한국간호교육학회지, 제19권, 제4호, pp.663-674, 2013. https://doi.org/10.5977/jkasne.2013.19.4.663
- 박인숙, 이훈영, "간호대학생의 셀프 임파워먼트와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및 성과의 관계", 의료경영학연구, 제7권, 제2호, pp.13-26, 2013.
- A. Baldwin, K. Bentley, T. Langtree, and J. Mill, "Achieving graduate outcomes in undergraduate nursing education : following the yellow brick road," Nursing Education in Practice, Vol.14, No.1, pp.9-11, 2014. https://doi.org/10.1016/j.nepr.2013.06.011
- A. Mikasa, T. Cicero, and K. Adamson, "Outcome-based evaluation tool to evaluate student performance in high-fidelity simulation," Clinical Simulation in Nursing, No.9, pp.e361-e367, 2013.
- M. Ryan, "Evaluating portfolio use as a tool for assessment and professional development in graduate nursing education," Journal of Professional Nursing, Vol.27, No.2, pp.84-91, 2011. https://doi.org/10.1016/j.profnurs.2010.09.008
- R. Khalaila, "Simulation in nursing education : an evaluation of students' outcomes at their first clinical practice combined with simulations," Nurse Education Today, Vol.34, No.2, pp.252-258, 2014. https://doi.org/10.1016/j.nedt.2013.08.015
- S. Hsieh and L. Hsu, "An outcome-based evaluation of nursing competency of baccalaureate senior nursing students in taiwan," Nurse Education Today, Vol.33, No.16, pp.1536-1545, 2013. https://doi.org/10.1016/j.nedt.2013.01.012
- M. James and S. Brown, "Grasping the TLRP nettle : preliminary analysis and some enduring issues surrounding the improvement of learning outcomes," The Curriculum Journal, Vol.16, No.1, pp.7-30, 2005. https://doi.org/10.1080/0958517042000336782
- 권영미, "간호학생의 전공연계 봉사학습 경험", 한국간호교육학회지, 제17권, 제2호, pp.208-217, 2011. https://doi.org/10.5977/JKASNE.2011.17.2.208
- 권영미, 주혜주, 조경미, "간호대학생의 봉사활동 특성에 따른 욕구충족, 사회성, 전공만족도 연구", 한국간호교육학회지, 제10권, 제1호, pp.20-32, 2004.
- 신미아, 안권숙, "치위생학, 간호학 전공 학생의 자원봉사활동 경험에 따른 전공만족도와 직업존중감 조사", 한국치위생학회지, 제12권, 제6호, pp.1090-1100, 2012. https://doi.org/10.13065/jksdh.2012.12.6.1090
- 김해란, "루브릭 제시 시뮬레이션 교육이 간호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간호교육학회지, 제19권, 제4호, pp.487-497, 2013. https://doi.org/10.5977/jkasne.2013.19.4.487
- 김명숙, "간호학생의 전문직 자아개념과 전공만족과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과 자기효능감의 조절 효과", 한국간호교육학회지, 제17권, 제2호, pp.159-167, 2011.
- J. Evans, "Men nurses : a historical and feminist perspective," Journal of Advanced Nursing, Vol.47, No.3, pp.312-328, 2004.
- 조보라, 유은아, 박수진, 조아라, 박수연, 박서영, 김동영, 김현용, 강경아, "간호대학생의 성별에 따른 전문직 자아개념 영향요인",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4권, 제4호, pp.1718-1727, 2013. https://doi.org/10.5762/KAIS.2013.14.4.1718
- 지은주, 방미란, 전혜진, "간호대학생의 자아탄력성,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능력", 한국간호교육학회지, 제19권, 제4호, pp.571-579, 2013. https://doi.org/10.5977/jkasne.2013.19.4.571
- 전효진, 김학진, 김영욱, "공학인증 및 평가 : 공학교육인증 졸업생과 비인증 졸업생의 취업률비교 분석 : 서울시립대학교 사례", 공학교육연구, 제16권, 제1호, pp.64-74, 2013.
- 조성희, 강소연, "공학교육인증평가가 교육과정에 미친 연구", 공학교육연구, 제15권, 제4호, pp.58-65,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