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정보
연구 과제 주관 기관 : 건국대학교
참고문헌
- 김계수,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와 e-가치창출 전략: 구조모형 방정식분석: 개인형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경영학 연구, 제34권 제4호, pp. 1101-1123, 2005.
- 김경회, "인터넷 쇼핑몰의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제9권 제1호, 한국전자통신학회, 2014.
- 김균, "워크넷 브랜드 강화 방안 연구," 한국고용정보원, 2012.
- 김균, "브랜드 특성별 취업포탈의 인지도와 Work-Net의 브랜드 강화 방안," 고용이슈, 한국고용정보원, 2012.
- 김동연, "대학 취업정보시스템의 CRM의 적용,"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 김렬, 성도경, 이환범, 이수창, 사회과학연구 및 논문작성을 위한 통계분석의 이해 및 활용, 대구, 대명출판사, 2008.
- 김상길, 고봉숙, "중국 온라인 HR(인재채용) 시장은 각축중," 칭다오무 역관, 2007.
- 김석영, "웹기반의 취업정보시스템 개발," 인천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4.
- 김성엽, "웹 사이트의 품질결정요인과 고객만족도, 물입,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통상정보연구, 제6권, 제1호, pp. 51-74, 2004.
- 김승리, 인옥남, "여행사 웹 사이트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 컴퓨터 정보학회 논문지, 제18권 제5호, pp. 121-131, 2013.
- 김아환, 박주석, 김재겸, 최윤경, 박재홍, "인터넷 광고의 정보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제11권 제2호, 2014.
- 김병일, 이양희, "Web-Site 품질분석에 관한 연구," 정보과학연구, 제7권, pp.11-17, 2003.
- 김영국, 장형유, "TAM요인, SERVQUAL요인, 웹서비스품질요인이 인터넷뱅킹의 신뢰와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경영학회, 제11권 제1호 pp.131-157, 2010.
- 김재창, "대학생 취업, 직업의식 대조사 Issue & Topic Special Report," 한국경제신문사, Job & Joy, 2010년 5월호, 2010.
- 김희섭, 박용재, "정보시스템의 이용자 만족지수 모형개발 및 측정," 한국정보관리학회지, pp. 153-171, 2004.
- 동콘, "쇼핑몰의 웹 사이트 특성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3.
- 박주석, 손준호, "국내 검색엔진의 서비스 가치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보기술아키텍처연구, 제5권 제1호, 2008.
- 범경기, 김원겸, "웹 사이트 서비스품질요인,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의 관계," 한국콘켄츠학회논문지, 제8권 제10호, pp. 180-188, 2008.
- 설상철, 신종학, "인터넷 쇼핑몰의 컨텐츠특성이 인터넷 쇼핑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학회 연구, 제7권, 제3호, pp. 23-31, 2002.
- 성동규, "사이버커뮤니케이션," 세계사, 2006.
- 이광형, "취업정보 웹 사이트 수용에 관한 연구," 동신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8.
- 이문규, "e-SERVQUAL: 인터넷 서비스품질의 소비자평가 측정도구," 마케팅연구, 제17권 제1호, pp. 73-95, 2002.
- 이보영, "호텔 웹사이트의 상호작용성이 사이트 신뢰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TAM의 외부변수로 상호작용성 특성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 문, 2008.
- 이시환, 정세현, 김용겸, "웹 사이트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인터넷 비즈니스 연구, 제2권 제1호, pp. 14-22, 2001.
- 이영곤, 김은주, "웹 서비스 품질표현을 위한 품질사슬 개념 연구," 정보처리학회지, 제14-D권 제2호 , pp. 241-248, 2007.
- 이재봉, "실업계 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취업 자료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6.
- 염창선, 홍재범, "인터넷뱅킹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실증적 연구," IE interfaces, 제17권 제3호, pp. 305-313, 2004.
- 염창선, "모바일뱅킹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Journal of the Society of Korea Industrial & Systems Engieering, 제31권 제2호, pp. 122-131, 2008.
- 오삼석, "취업정보 구매 후 인지부조화 및 재구매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2.
- 윤정한, 박만곤, "웹 기반 취업정보시스템의 통합에 관한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제12권 제2호, pp. 446-448, 2009.
- 윤형호, "서울시 일자리정책 효율화를 위한 기초 노동통계 분석," 서울연구원, 2010.
- 정경희, 김형래, 이성열, "취업정보 사이트의 서비스 품질 현황 및 비교 연구: 국내 다섯 개의 주용 취업사이트를 중심으로," 한국인터넷 정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2007.
- 정경희, 김형래, "국내 취업정보 사이트의 서비스 발전 방향을 위한 품질 현황비교 및 분석," 한국컴퓨터 정보학회 논문집, 제13권 제5호, pp. 211-218, 2008.
- 정진철, "웹사이트에서 인지된 상호작용성이 이용자 밀착 의도에 미치는 영향-이용자의 신뢰를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3.
- 전희성, 웹사이트의 정보제시양식이 인지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텍스트, 그래픽, 애니메이션 적용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 논문, 2011.
- 조광문, "웹 서비스 품질에 기반한 e-비즈니스 운영 모델,"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0권 제10호 pp. 2728-2732, 2009.
- 조수현, "호텔 인터넷마케팅을 통한 웹사이트 서비스 품질 평가,"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조철호, "취업정보 사이트의 웹서비스 품질과 관계품질 역할 연구," 한국품질 경영학회보, 제40권 제2호 pp. 219-230, 2012.
- 조철호, "취업정보 사이트의 웹서비스 품질이 가치, 고객 만족,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직업탐색유형의 조절효과,"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3권 제5호 pp.1-29, 2012.
- 조철호, "인터넷뱅킹 웹사이트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관계품질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경영학회지, 제10권 제1호, pp. 159-190, 2009.
- 조철호, "인터넷뱅킹에서 웹사이트품질이 e가치와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 제9권 제2호, pp. 61-78. 2007.
- 천덕희, 허용덕, "온라인 여행업의 e-서비스품질이 신뢰와 몰입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고객만족경영 연구, 제13권 제1호 pp.233-252, 2011.
- 함유근, "맞춤형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 구축 정책연구," 한국장학재단, 2013.
-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웹 서비스 품질 기술언어 연구," 웹 서비스 품질 기술언어 연구, 2006.
- 허재욱, "PHP를 이용한 산, 학, 연 종합정보 시스템 설계 및 구현," 경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3.
- 崔振宇, 招聘?站服??量??上求?者?意度?系?究, 中?山 ?大? ?究生?位?文, 2011.
- ?雪梅, "人才招聘?站服??意度?究," 中?西南交通大? ?究生?位 ?文, 2005.
- 熊?, "人才招聘?站的??, 不足及改?措施," 人事人才, 2006.
- 朱?, "我?招聘?站的?展??及???究," chinabt, 2013.
- Debholkar, P. A., D. I, Thorpe, & J. O. Rentz, "A measure of service Quality for Retail Stores: Scale Development & Validation,"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 24 No. 1, pp.3-16, 1996. https://doi.org/10.1007/BF02893933
- DeLone, W. H., & McLean. E. R.. "The DeLone & Me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A Ten-Year Update,"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ol. 19. No. 4, pp. 9-30. 2003 https://doi.org/10.1080/07421222.2003.11045748
- DeLone, W. H. and McLean, E. R., "Information System. Success: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 3. No. 1, pp. 60-95, 1992 https://doi.org/10.1287/isre.3.1.60
- Doney, P. M. & Cannon, J. P,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Vol. 61, pp.35-51, 1997. https://doi.org/10.2307/1251829
- Donthu & Naveen, "Does Your Web Site Measure Up?," Marketing Management, (Nov-Dec), 29-32, 2001.
- Greg, G., "How Online Travel Companies Can Turn Clicks into Bookings,"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Vol. 10, No. 1, pp. 79-86, 2003.
- Jarvenpaa, S. L., Tractinsky, N. & Vitale, M, "Consumer Trust in an Internet Store," Information Technology & Management, Vol.1, No. 1-2, pp. 45-71, 2000. https://doi.org/10.1023/A:1019104520776
- Joe Dysart, "Interactivity Makes for Wonderful Web Sites," Forzen Food Age, pp. 62-63, 1998.
- Lee, Munkyu & Fracis M. Ulgado, "Consumer Evaluation of Fast-food Services: a Cross-national Comparison," Th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Vol.11, No. 1, pp. 39-51, 1997. https://doi.org/10.1108/08876049710158358
- Liu, C. & Arnett, K. P, "Exploring the Factors Associated with Web Site Success in the Context of Electronic Commerce," Information & Management, Vol.38 No.1, pp. 23-33. 2000. https://doi.org/10.1016/S0378-7206(00)00049-5
- Loiacono, E. T., Waston, R. T. & Goodhue, D. L, WebQual: A measure of Web site quality. In Proceedings of the AMA Winter Educators' Conference, pp. 432-438, 2002.
- Madu, Christian N. & Madu, Assunpta A, "Dimension of e-Quality," International Journal of Quality & Reliability Management, Vol. 19 No.3, pp. 246-258, 2002. https://doi.org/10.1108/02656710210415668
- Misic, M. M. & Johnson, K. "Benchmarketing: A Tool for Web Site Evalation & Improvement," Internet Research, Vol. 9, No. 5, 383-392, 1990.
- Morgan, Robert M. & Hunt, Shelby D.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Vol. 58, No. 1, pp. 20-38, 1994.
- Moorman, C., Deshpande, R. & Zaltman, G, "Factors Affecting Trust in Marketing Research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Vol. 57, January, pp. 81-101. 1993. https://doi.org/10.2307/1252059
- O'Connor, P., & Murphy, J., "Research on Information Technology in the Hospitality Industry,"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Vol. 23, No. 5, pp. 473-484, 2004. https://doi.org/10.1016/j.ijhm.2004.10.002
- O'Neill, Martin, Christine Wright, & Frank Fitz, "Quality evaluation in on-line service environments: an application of the importance-performance measurement techniqu," Managing Service Quality, Vol. 11 No. 6, pp. 402-417, 2001. https://doi.org/10.1108/EUM0000000006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