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한국연구재단
References
- 권용걸, 강양석, 대형할인점 입지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국토계획학회지, 37(1), 2002
- 김도현, 백화점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인, 석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 2007
- 박재욱, 백화점 매출액에 미치는 입지요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부동산학과, 2002
- 수원시, 수원기본통계, 2011 (제 51회), 수원시, 2011
- 신우진, 이상경, 정창무, GIS를 이용한 소매업종 상권 반경과 중심지 이동 분석, 부동산학연구, 8(1), 2002
- 신우진, 문소연,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상권 잠식 강도에 관한 연구, 국토계획학회지, 45(7), 2010
- 신지혜, 대형할인점의 입지가 도시 공간구조 및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 분석,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1999
- 이영민, 대형할인점 입지 전.후 소규모 상점 분포의 공간적 변화에 대한 실증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지구환경시스템공학부, 2006
- 이희연, 김지영, 대형할인점의 입지적 특성과 상권 분석에 관한 연구, 국토계획학회지, 35(6), 2000
- 조이빈,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입지특성에 관한 비교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교육과 지리전공, 2008
- 최대식, 대형할인점의 입지 특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도시공학과, 1998
- 천혜정,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SSM) 영업규제와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조사, 사회과학 연구논총, 29(1), 2013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편집부, 유통업체연감, 한국체인스토어협회, 2012
- Applebaum, William, Methods for Determining Store Trade Areas, Market Penetration, and Potential Sal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2), 1966
- Huff, D.L., Defining and estimating a trading area, The Journal of Marketing, 28(3), 1964
- Nelson,L,R. The selection of Retail Locations, New York:F.W.Dodge corporation, 1958
- Reilly, W,J. The law of retail gravitation, New York: The Knickler Locker Press, 1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