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순화, 문경주, "축제서비스품질이 방문객만족과 재방문 및 긍정적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벤트컨벤션연구, 제3권, 제2호, pp.1-23, 2007.
- 김경희, "축제 참가자의 추구편익에 따른 축제서비스 품질 인식과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간의 관계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1권, 제1호, pp.237-263, 2010.
- 김문영, 김상범, 이수범, "음식축제 서비스 품질과 관여도가 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0경주 술과 떡 잔치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제26권, 제6호, pp.271-285, 2012.
- 김연형, "지역문화 축제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제21권, 제3호, pp.437-446, 2010.
- 김주연, 안경모, "음식문화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의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제12권, 제1호, pp.315-336, 2009.
- 김창수, 박종진, "지역축제의 핵심프로그램 서비스 품질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예약 유형 역할 분석을 중심으로", 관광경영연구, 제14권, 제3호, pp.49-68, 2010.
- 김홍철, "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축제만족도, 사후행동의도 간의 구조관계에 관한 연구: 익산 전국돌문화축제를 사례로", 한국지역지리학회지, 제18권, 제3호, pp.326-335, 2012.
- 선우영수, 손재영, "향토음식축제의 서비스 스케이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1년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를 중심으로", 관광연구, 제27권, 제5호, pp.299-316, 2012.
- 오정학, 김철원, 김종갑, "고객기반 축제 브랜드자산 모델과 브랜드자산 가치 영향요인으로서의 축제서비스품질 규명: 2009인천세계도시축전 사례를 중심으로", 관광연구, 제25권, 제2호, pp.157-178, 2010.
- 이용철, 김건, "지역축제 체험프로그램 서비스품질이 축제 지속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관광연구, 제13권, 제2호, pp.95-109, 2011.
- 이정란, 문주현, "지역축제에서 서비스품질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방문객의 일체감, 감정, 만족의 매개역할", 지역연구, 제26권, 제1호, pp.103-118, 2010.
- 이청호, 윤광심, "국내 지역축제의 구전정보와 서비스품질 기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제23권, 제5호, pp.2733-2750, 2010.
- 정분도, 김명호, "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재방문 및 구전의사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제23권, 제1호, pp.505-522, 2010.
- 정철, 김봉석, "축제 참가자의 서비스 품질지각, 축제 영향지각, 재방문 의도의 관계", 제10권, 제4호, pp.121-141, 2009.
- 허용덕, "문화관광축제의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만족, 재방문 및 추천의도와의 관계에서 개인특성요인의 조절효과 분석: 원주한지문화제를 중심으로", 호텔리조트연구, 제11권, 제2호, 2012.
- 현용호, 홍경완, "축제 방문동기 집단에 따른 축제 서비스 품질, 지역 관광 이미지, 재방문 의도간구조적 관계 고찰: 다중 집단 동등분석을 중심으로", 관광연구논총, 제23권, 제1호, pp.169 -191, 2011.
- B. B. Esu and V. M. Arrey, "Tourists' Satisfaction with Cultural Tourism Festival: A Case Study of Calabar Carnival Festival, Nigeria,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 and Management, Vol.4, No.3, pp.116-125, 2009.
- C. Lee, S. Yang, and H. Y. Lo,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Characteristic in Festival Activity: A Case of 2006 Kenting Wind Chime Festival, "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Vol.2, No.3, pp.234-249, 2008.
- C. Mensah, "Residents' Satisfaction and Behavioural Intention with Asogli Yam Festival in Ghana, "International Journal of Asian Social Science, Vol.3, No.3, pp.682-702, 2013.
- J. L. Compton and L. L. Love, "The Predictive Validity of Alternative Approaches to Evaluating Quality of a Festival, "Journal of Travel Research, Vol.34, No.11, pp.11-24, 1995. https://doi.org/10.1177/004728759503400102
- J. Y. Lee. "Investigating the Effect of Festival Visitors' Emotional Experiences on Satisfaction, Psychological Commitment, and Loyalty, " Dissertation, The Office of Graduate Studies of Texas A&M University, 2009.
- M. G. Gallarza, F. Arteaga, E. Floristan, and I. Gil, "Consumer Behaviorina Religious Event Experience: An Empirical Assessment of Value Dimensionality among Volunteers, "International Journal Of Culture,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Vol.3, No.2, pp.165-180, 2009. https://doi.org/10.1108/17506180910962168
- P. Schofield and K. Thompson, "Visitor Motivati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The 2005 Naadam Festival, Ulaanbaatar,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ol.9, pp.329-344, 2007. https://doi.org/10.1002/jtr.638
- Q. Yan, H. Zhang, and M. Li, "Programming Quality of Festivals: Conceptualization, Measurement, and Relation to Consequences, "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Vol.24, No.4, pp.653-673, 2012. https://doi.org/10.1108/09596111211217932
- S. McDowall, "A Comparison Between Thai Residents and Non-Residents in their Motivations, Performance Evaluations and Overall Satisfaction with a Domestic Festival, "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Vol.16, No.3, pp.217-233, 2010. https://doi.org/10.1177/1356766709356139
- W. Hsieh, "A Study of Tourists on Attraction, Service Quality, Perceived Value and Behavioral Intention in the Penghu Ocean Firework Festival, " The Journal of International Management Studies, Vol.7, No.2, pp.79-92,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