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이코노믹 리뷰, 2014. 10.14.
- 김광근, 박진영, "항공사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사회과학연구, Vol. 8 No. 2, 2000, pp. 289-311.
- 김광근, 박진영, "항공사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사회과학연구, Vol. 8 No. 2, 2000, pp. 289-311.
- Laudon, K. C. & Laudon, J. P. (2006), "Essentials of Business Information System," Prentice Hall, Seven Edition, pp. 205-206.
- 초이스 잇, 2014.09.30.
- 연합뉴스, 2014. 10.10
- 박노현, 전태유, "UCC 정보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산업정보학회지, 제8권, 제2호, 2012, pp. 161-175.
- 김성철, 박의범, "광고효과, 상표와 기업의 이미지가 휴대폰에 대한 상하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경영리뷰, Vol. 9, No. 2, 2005, pp. 237-263.
- 전성현, 최승일, "스마트폰 재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지, 제8권, 제2호, 2012, pp. 189-198.
- 배순한, 전중양, 박종순, "온라인 구전과 브랜드 관계의 질적 요인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산업정보학회지, 제7권, 제3호, 2011, pp. 175-187.
- 최승일, 김동일, "중국인의 스마트폰 특성에 따른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디지털정책연구, Vol. 10, No. 9, 2012, pp. 263-270.
- 김종기, 남수태, "스마트폰의 특성이 지속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 유희성 조절효과를 고려하여," 대한경영학회지, Vol. 25, No. 4, 2012, pp. 2021-2045.
- 황인준, 이승일, "기술수용모형의 확장을 통한 스마트폰의 채택의도 파악 연구,"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2010, pp. 1-8.
- 배재권, 정화민, "스마트폰의 기능적 속성이 채택결정요인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Vol. 9, No. 4, 2008, pp. 337-361.
- Dekimpe, Mamik G., Jan-Benedict E. M. Steenkamp Martin Mellens, and Piet Vanden abeele' Decline and variability in brand loyalty.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Vol. 14, 1997, pp. 405-420. https://doi.org/10.1016/S0167-8116(97)00020-7
- Bekenrian D, A. and A. D. Baddeley, "Saturation Advertising and the Repetition Effect," Journal of Verbal Learning and Verbal Behavior, Vol. 19, 1980, pp. 82-95.
- 김성철, 박의범, 광고효과, "상표와 기업의 이미지가 휴대폰에 대한 상하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경영리뷰, Vol. 9, No. 2, 2005, pp. 237-263.
- Rwynolds, T. J. and Gutman, J., "Ritual Behavior and Consumer Symbolism,"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4, 1984, p. 28.
- Arker, Jennifer,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Aug.), 1997, pp. 347-356. https://doi.org/10.2307/3151897
- 정준수, 이재홍, 안광호, "브랜드 개성-자아 이미지 일치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자기 감시성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 광고학연구, Vol. 22, No. 5, 2011, pp. 7-22.
- 김성철, 박의범, "광고효과, 상표와 기업의 이미지가 휴대폰에 대한 상하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경영리뷰, Vol. 9, No. 2, 2005, pp. 237-263.
- Alba, J. C. and W. Hutchinson,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87, 13(1), pp. 411-454. https://doi.org/10.1086/209080
- 문형남, 최영란, Op. cit., pp. 23-45.
- 김영남, "애플리케이션이 스마트폰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Webster, F. E., "The Future of Interactive Marketing," Harvard Business Review, Vol. 74 No. 6, 1996, pp. 151-166.
- 이문규, 김해룡, "기업이미지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광고의 사회적 주제와 기업의 관련성을 주제로," 경영학 연구, 제31권, 제1호, 2002, pp. 17-36.
- Winter, Lewis C., "The Effect of Brand Advertising on Company Image : Implications for Corporate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6(april/May), 1986, pp. 54-59.
- 하준봉, "제품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이미지 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Vol. 42, 1999, pp. 49-74.
- 김광근, 박진영, "항공사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사회과학연구, Vol. 8 No. 2, 2000, pp. 289-311.
- 조원섭, "서비스 품질과 신뢰 그리고 고객만족의 관계," 관광연구, Vol. 21, No. 4, 2007, pp. 227-244.
- 주영진, 한창우, "친환경성이 에너지 절감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Vol. 14, No. 5, 2014, pp. 347-355.
- 김성철, 박의범, "광고효과, 상표와 기업의 이미지가 휴대폰에 대한 상하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경영리뷰, Vol. 9, No. 2, 2005, pp. 237-263.
- 김국선, 이종호, "의류제품의 쇼핑몰 이미지가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기업경영연구, Vol. 18, No. 1, 2011, pp. 21-38.
- 박지형, 신건권, "사용성 요인이 스마트폰 사용자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사용기간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Vol. 25, No. 2, 2012, pp. 811-831.
- 최승일, 김동일, 중국인의 스마트폰 특성에 따른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디지털 정책연구, Vol. 10, No. 9, 2012, pp. 263-270.
- 안주형, 조용현, "패밀리 레스토랑의 고객충성도에 따른 고객세분화에 관한 연구 : 행동적 충성도와 태도적 충성도를 이용한 교차분류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Vol. 30, No. 5, 2006, pp. 91-113.
- 박진영, "고객충성도의 요인 구조 및 상대적 중요도에 관한 연구 : 패스트푸드, 피자,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관광연구, Vol. 23, No. 1, 2008, pp. 381-398.
- Dick, Alan S. and Kunal Basu, Customer Loyalty :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Journal of the Academy Marketing Science, 22(2), 1994, pp. 99-113. https://doi.org/10.1177/0092070394222001
- 안주형, 조용현, "패밀리 레스토랑의 고객충성도에 따른 고객세분화에 관한 연구 : 행동적 충성도와 태도적 충성도를 이용한 교차분류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Vol. 30, No. 5, 2006, pp. 91-113.
- 박지형, 신건권, "사용성 요인이 스마트폰 사용자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사용기간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Vol. 25, No. 2, 2012, pp. 811-831.
- 최승일, 김동일, "중국인의 스마트폰 특성에 따른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디지털 정책연구, Vol. 10, No. 9, 2012, pp. 263-270.
- 채서일,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법문사, 1990, p. 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