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리포트 - 밋밋한 트랜잭션 가고 스마트한 트랜스프로모 온다!

  • Published : 2013.10.01

Abstract

명세서, 청구서, DM을 포함한 우편 인쇄물을 기반으로 트랜잭션(Transaction) 인쇄시장의 진화가 계속되고 있다. 트랜잭션 인쇄시장은 디지털 인쇄시스템이 가변데이터를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을 적절히 활용하며, 기존 오프셋 물량을 대체하는 1차 변화를 겪었다. 변화는 연기서 그치지 않았다. 가변데이터 적용이라는 1차원적인 변화를 넘어 마케팅 개념을 도입한 스마트한 트랜스프로모(Transpromo)로 질적 변환하고 있기 때문이다. 보유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대상자에 필요저오를 1:1로 제공하는 타깃마케팅이 트랜스프로모의 이름으로 실현되고 있는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