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강미선 (2010). "농촌관광마을 지도자의 경영능력평가 지표개발 연구",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강성근 (2000). "수요자 중심의 건설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중소건설업체의 경쟁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고세훈 (2011). "중소벤처기업의 경쟁전략과 경영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실증 연구",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김상철.박찬정.이상엽.손재호 (2007). "대형시공사의 사업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한국건설관리학회 논문집, 제8권 제5호, 한국건설관리학회, pp. 109-118
- 김주영 (2012). "가중치 적용 점수 환산법을 이용한 항공기 전투 생존성 연구",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김찬규 (2011). "중소형 CM 사업자의 시장참여 증대와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구조계, 제27권 제5호, pp. 127-134
- 김한수 (2012). CM경기동향, 통권 제6호, 세종대학교 건설관리혁신연구실
- 김효영 (2002). "발주자 수행형 CM의 요소기술과 그 정착방안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류한국.김선국.이현수 (2006). "SWOT 분석을 통한 건설기업의 공기경쟁력 강화 전략", 한국건설관리학회 논문집, 제7권 제2호, 한국건설관리학회, pp. 109-117
- 문창호 (2012). "경쟁전략과 최고경영자 특성 사이의 적합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제25권 제8호, pp. 3335-3355
- 손은호 (2006). "호텔기업의 핵심역량과 경쟁전략 간의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손창백 (2013). "CM 전문회사 단장 활용실태 및 개선방안", 한국건설관리학회 논문집, 제14권 제2호, 한국건설관리학회, pp. 87-95 https://doi.org/10.6106/KJCEM.2013.14.2.087
- 송연주.박지철.김한수 (2007). "CM기업의 마케팅 전략 및 방법의 특징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구조계, 제23권 제12호, pp. 165-172
- 송지준 (2011).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서울 21세기사
- 신성호 (2011). "경영전략과 예산시스템의 이용이 예산슬랙, 관리적 단기지향성, 그리고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신진교 (2002). "경쟁전략, 인적자원관리 및 조직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제5권 제1호, pp. 1-26
- 윤성익 (2008). "미국 CM 社 분석을 통한 국내 CM 벤치마킹전략",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장우 (2003). "벤처기업의 기업가, 환경, 전략, 그리고 조직구조 특성과 성과변화",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지 제28권 제2호, pp. 35-59
- 이정실 (2007). "AHP를 이용한 호텔 선택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관광레저연구 제19권 제3호, pp. 167-186
- 이종학.이동희.전달영 (2006). "골판지 상자 제조기업의 전략유형이 애로요인에 따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충북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산업과 경영 제19권 제1호, pp. 371-388
- 장세진 (2010).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 정대령.유병기.김재준 (2005). "국내 건설부문 전략군 분석을 통한 전략군집분류", 한국건설관리학회 논문집, 제6권 제2호, 한국건설관리학회, pp. 102-110
- 조근태 (2003). 계층분석적 의사결정, 동현출판사
- 추승엽.유정민.임성준 (2009). "경영환경, 경쟁전략 및 기업 내부역량 간의 적합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제12권 제1호, pp. 101-126
- 홍성호.김은미.이동욱 (2010). "건설기업의 경영전략 유형과 핵심역량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한토목학회 논문집, 제30권 제6호, pp. 641-654
- 황지현 (2011). "호텔 기업의 내부역량이 경쟁전략 유형 및 상대적 성과우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Miles, R. E. and Snow, C. C. (1978). "Organizational Strategy, Structure, and Process.", McGraw-Hill, NY
- Miller, D. (1986). "Configurations of Strategy and Structure: Toward a Synthesis." Journal of Strategic Management, 7(3), pp. 233-249 https://doi.org/10.1002/smj.4250070305
- Ortega, M. J. R. (2010). "Competitive Strategies and Firm Performance: Technological Capabilities' Moderating Rol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3, pp. 1273-1281 https://doi.org/10.1016/j.jbusres.2009.09.007
- Porter, M. E. (1980). Competitive Strategy.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 New York: Free Press.
- Powers, T. F. and Hsu, C. H. C. (2002). Introduction to the Hospitality Industry, JohnWiley&Sons, NY
- Powers, T. F. and Hsu, C. H. C. (2002). Marketing Hospitality, 3rd Edition, JohnWiley&Sons, NY
- Schaffer, J. D. (1987). "Competitive Strategies in the Lodging Industry."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6(1), pp. 33-42 https://doi.org/10.1016/0278-4319(87)90007-7
- Woodside, A. G. and Sullivan, D. P. and Trappey III, R. J. (1999). "Assesing Relationships among Strategic Types, Distinctive Marketing Competencies,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5, pp. 135-146 https://doi.org/10.1016/S0148-2963(97)00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