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윤숙, 조희, 노영숙 등(2006). 학교-병원 협력실습교육 프로그램이 간호학생의 임상실무 수행능력과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2(1),13-20.
- 구혜자(2008). 간호학생이 지각한 가족지지와 임상실습 만족도와의 관계.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4(2), 205-215. https://doi.org/10.5977/JKASNE.2008.14.2.205
- 권혜진, 김보람, 김소연 등(2009). 서울지역 4년제 간호대학생들의 임상실습 유,무에 따른 진로태도성숙. 이화간호학회지, 43, 41-50.
- 김영숙(2000). 치위생과 학생들의 임상교육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수원여자대학 학술지.
- 김진경. 박소연. 이택영 등(2004). 작업치료(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습에 관한 연구. 대한작업치료학회지. 12(1), 69-81.
- 박오장(1978). 간호학생임상실습평가에 대한 수간호원의 태도조사연구. 고려대학교.
- 이미자, 김경미, 이재신 등(2004). 작업치료 교육에 있어서 임상실습교육 현황 분석. 대한작업치료학회지, 12(2), 105-117.
- 이성은(2001). 대학 간호학생의 임상실습 만족도, 실습경험 분석 및 개선방향 제시-모성간호학 임상실습 중심. 한국간호 교육학회지, 7(2), 333-348.
- 이순희, 김숙영, 김정아(2004). 간호학생의 간호이미지와 임상실습만족도. 간호행정학회지, 10(2), 219-231.
- 이점덕(2006). 프리셉터 지도를 받은 간호학생의 비판적 사고성향, 임상수행능력 및 임상실습 만족도 연구.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춘선(2002). 치위생과 학생의 실습여건 및 임상실습만족도와의 관계 연구. .동남보건대학 학술지.
- 이향숙. 노종수. 차정진 등(2010).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의 임상실습에 따른 전공취업에 대한 인식 변화. 대한작업치료학회지, 18(1), 107-120.
- 장분자, 송경희(2005). 일부 치위생과 학생의 임상실습에 대한 만족도 조사. 한국위생과학회지, 11(1), 81-90.
- 정영해(2004). 치기공과 대학생들의 임상실습 실태 및 만족도.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최미경. 전예숙. 홍원주 등(2004).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의 현장실습 만족도 및 평가도에 관한 연구.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33(2), 373-380. https://doi.org/10.3746/jkfn.2004.33.2.373
- 최병옥(1996). 일부 물리치료과 학생의 임상실습 만족도에 대한 연구. 대한물리치료사학회지, 3(3), 339-350.
- 천은숙(1995). 교육실습을통한교사사회화 과정에 관한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 한수정(2000). 임상실습시 간호학생이 지각하는 힘 북돋우기(empowerment)와 실습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간호교육학회지, 6(1), 132-146.
- Adelstein LA, Cohn ES, Baker RC, et al(1990). A part-time level II fieldwork program. American Jouranl of Occupational Therapy, 44(1), 60-65. https://doi.org/10.5014/ajot.44.1.60
- Cohn ES, Frum DC(1998). The issue is Fieldwork supervision: More educational is warranted. American Joural of Occupational therapy, 42(5), 325-327.
- Creek K(1990). The knowledge base of occupaitonal therapy in occupational thrapy and mental health. NY: Churchill Livingstone.
- Crist PA, Cooper RG(1988). Nationally speaking-Evaluating clinical competence with the new fieldwork evaluation. American Journal of Occupational Therapy, 42(12), 771-773. https://doi.org/10.5014/ajot.42.12.771
- Farrow S, Gaipman B, Rudman D(2002). Exploration of a group model in fieldwork education. Canadian Journal Journal of Occupational Therapy, 67(4), 239-249.
- Hengel JL, Romeo JL(1995). A group approach to mental health fieldwork. American Journal of Occupational Therapy, 49(4), 354-358. https://doi.org/10.5014/ajot.49.4.354
- National Board for Certification in Occupational Therapy Inc(2008). Executive Summary for the practice analysis study: Practice Analysis. Gaithersburg: National Board for Certification in Occupational Therapy Inc.
- Neistadt ME, Cohn ES(1990). Evaluating a level I fieldwork model for independent living skills. American Journal of Occupational Therapy, 44(8), 692-699. https://doi.org/10.5014/ajot.44.8.692
- Nolinske T(1995). Multiple mentoring relationships facilitate learning during fieldwork. American Journal of Occupational Therapy, 49(1), 39-43. https://doi.org/10.5014/ajot.49.1.39
- Mitchell MM, Kampfe CM(1990). Coping strategies used by occupational therapy students during fieldwork: An exploratory study. American Journal of Occupational Therapy, 44(6), 543-550. https://doi.org/10.5014/ajot.44.6.543
- Phillips EC, Legaspi WS(1995). A 12-month internship model of level II fieldwork. American Journal of Occupational Therapy, 49(2), 146-149. https://doi.org/10.5014/ajot.49.2.146
- Presseller S(1983). Nationally speaking-Fieldwork education: The proving ground of the profession. American Journal of Occupational Therapy, 37(3), 163-165. https://doi.org/10.5014/ajot.37.3.163
Cited by
- 재난 및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에 대한 작업치료 전공자의 인식조사 vol.18, pp.7, 2013, https://doi.org/10.5762/kais.2017.18.7.539
- 작업치료과 대학생의 직업기초능력, 구직효능감 및 진로준비행동의 관계 vol.7, pp.1, 2019, https://doi.org/10.15268/ksim.2019.7.1.089
- 국내 작업치료 임상실습 연구에 관한 체계적 고찰 vol.18, pp.9, 2013, https://doi.org/10.14400/jdc.2020.18.9.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