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전환교통 지원사업의 현황과 개선방안

  • 박정상 (한국철도협회 정책 및 대외협력팀) ;
  • 박준태 (한국철도협회 정책연구소)
  • Published : 2013.02.28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권혁구(2009),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의 추진동향과 화물운송시장에 의 영향 예상", 화물운송정보센터 소식지 제4호, 한국교통연구원, p.1-5
  2. 구경모(2009), "철도화물수송 활성화를 위한 모달시프트 정책방안에 관한 연구 - 일본의 정책과사례를 중심으로 -",물류학회지, 제19권 제2호, p.161-189
  3. 문대섭, 유재균(2008), 철도화물 이용증대를 위한 모달쉬프트 방안 연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4. 이미영, 임영태, 류재영(2010), 국가물류경쟁력 강화를 위한 복합연계운송 체계 구축방안 연구, 국토연구원
  5. 정봉현(2012), "외국의 전환교통 추진사례 분석과 국내 정책의 수립방향", 한국항만경제학회, 제27권 2호, p.137-161
  6. Abdelwahab, W. and Sargious, M.(1992), "Modelling the Demand for Freight Transport: A New Approach", Journal of Transportation Economics and Policy, Vol. 26, p.49-70
  7. Frielaender, A. and Spady, R.(1980), " A Derived Demand Function for Freight Transportation", Review of Economics and Statistics, Vol. 62, p.431-442
  8. 국토해양부 통계누리, http://stat.mltm.go.kr
  9. http://ec.europa.eu/transport/marcopo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