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기수, 김영민, 허혜연, 이창훈. (2013). 초.중등교육에서의 공학교육에 대한 공학전문가들의 인식 연구. 대한공업교육연구, 38(2), 136-155.
- 김영민, 허혜연, 이창훈, 김기수. (2013). 초.중등학교 교사의 초.중등 공 학교육에 대한 인식 분석. 공학교육연구, 16(5), 9-17.
- 김영민, 허혜연, 이창훈, 이소이, 김기수. (2013). 공학 기술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의 인식 변화에 관한 질적 연구 : 청소년 창의기술인재 아카데미를 중심으로. 실과교육연구, 19(4), 271-296.
- 김영민, 허혜연, 임나영, 김영숙, 이창훈, 김기수. (2013). 공학기술교육 프로그램 참가학생들의 공학에 대한 태도 변화. 국제공학교육포럼 2013 학술 대회 논문집, 116.
- 김영민. (2012). 공학전문가가 인지하는 고등학교 공학 기술 교과 교육 목표와 내용 요소. 충남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손소영. (2007). K-12. 공학교육, 14(4), 7-9.
- 이춘식. (2008). 학생들의 기술에 대한 태도 척도 개발. 실과교육연구, 14(2), 157-174.
- 한국과학창의재단. (2013). 초.중등 공학교육 강화방안 정책 연구. 저자. 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 (2010). Standards for K-12 Engineering Education?. The National Academies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