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교육 제20권4호

  • Published : 2013.12.31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김기수, 김영민, 허혜연, 이창훈. (2013). 초.중등교육에서의 공학교육에 대한 공학전문가들의 인식 연구. 대한공업교육연구, 38(2), 136-155.
  2. 김영민, 허혜연, 이창훈, 김기수. (2013). 초.중등학교 교사의 초.중등 공 학교육에 대한 인식 분석. 공학교육연구, 16(5), 9-17.
  3. 김영민, 허혜연, 이창훈, 이소이, 김기수. (2013). 공학 기술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의 인식 변화에 관한 질적 연구 : 청소년 창의기술인재 아카데미를 중심으로. 실과교육연구, 19(4), 271-296.
  4. 김영민, 허혜연, 임나영, 김영숙, 이창훈, 김기수. (2013). 공학기술교육 프로그램 참가학생들의 공학에 대한 태도 변화. 국제공학교육포럼 2013 학술 대회 논문집, 116.
  5. 김영민. (2012). 공학전문가가 인지하는 고등학교 공학 기술 교과 교육 목표와 내용 요소. 충남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6. 손소영. (2007). K-12. 공학교육, 14(4), 7-9.
  7. 이춘식. (2008). 학생들의 기술에 대한 태도 척도 개발. 실과교육연구, 14(2), 157-174.
  8. 한국과학창의재단. (2013). 초.중등 공학교육 강화방안 정책 연구. 저자. 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 (2010). Standards for K-12 Engineering Education?. The National Academies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