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ence Technology - 산소의 두 얼굴

  • Published : 2012.10.10

Abstract

90년대 TV 화장품 광고 중 아직도 많은 사람의 기억에 남아 있는 것은 이영애의 '산소 같은 여자'일 것이다. 이 광고는 이영애의 활기차고 탄력 있는 피부를 산소와 연결 지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신선한 공기를 공급한다는 점이 산소가 풍부한 공기를 공급한다는 의미일 정도로 산소는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웰빙과 노화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활성산소는 인체에서 제거해야 할 대상 1호로 꼽히며, 항산화제나 항산화 식품에 대한 인기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그러나 산소와 활성산소에 대해 흔히 알려진 이러한 사실과 달리 그 속에는 또 다른 반전이 숨어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