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박정민, 이유리 (2011), 소비자 추구혜택에 따른 패스트 패션 브랜드 온라인 통합채널 전략, 한국의류학회지, 35(5), pp. 601-611.
- Sirgy, M.J. and Grewal D. (2000), Retail Environment, Self-congruity and Retail Patronage: An Integrative Model and a Research Agend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9, pp. 127-138. https://doi.org/10.1016/S0148-2963(99)00009-0
- 최선형 (2005), 마케팅 믹스 요소가 의류 브랜드 자산형성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13(1), pp. 174-187.
- Gotsi, M., & A. M. Wilson (2001), "Corporate Reputation: Seeking a Definition", Corporate Communications, 6(1), pp. 24-30. https://doi.org/10.1108/13563280110381189
- Assael, H. (1984),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2nd ed.), Boston: Kent Publishing Company, pp. 39-44.
- 이영주, 박경애 (2002), 온라인 쇼핑객의 점포태도가 점포만족도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0(5), pp. 53-62.
- 박성규, 박영봉 (2005), e-점포 속성이 신뢰,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15(1), pp. 21-39.
- 장영실 (2009),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의 쇼핑가치에 따른 의류 점포 속성 중요도 비교, 한국의류학회지, 33(12), pp. 1862-1872.
- 박은주 (2008), 온라인 점포에서 의류상품특성이 고객만족, 고객신뢰,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2(8), pp. 1299-1308.
- 이중재 (2003).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 퍼스낼리티 확장간의 상호 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3.
- 장수진, 이은영 (2008), 패션브랜드 퍼스낼리티가 소비자의 브랜드 동일시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2(1), pp. 88-98.
- 이유재, 라선아 (2002),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 마케팅연구, 17(3), pp. 1-33.
- 이유재, 라선아 (2002),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 마케팅연구, 17(3), p. 5.
- Rio, A. B. D., Vaquez, R., & Iglesias, V. (2001), The effects of Brand associations on consumer response.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8(4/5), pp. 410-425. https://doi.org/10.1108/07363760110398808
- Long, M. M., & Shiffman, L. G. (2000), Consumption values and relationships: Segmenting the market for frequency programs,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7(3), pp. 214-232. https://doi.org/10.1108/07363760010329201
- Rio, A. B. D., Vaquez, R., & Iglesias, V. (2001), The effects of Brand associations on consumer response.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8(4/5), p. 413
- 이유재, 이지영 (2004),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감정,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에 관한 연구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감정,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65, pp. 101-125.
- 박혜옥, 나준희, 이용학 (2010), 소비자는 왜 명품 브랜드에 충성하는가? 브랜드 동일시 및 동조의 매개효과, 광고학연구, 21(5), pp. 225-246.
- Vinson, D. E., Scott, J. E., & Lamont, L. M. (1977), The Role of Personal Values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April, pp. 44-55.
- Rokeach, M. J. (1973), The nature of human values, New York: Free Press, p. 233.
- 김선숙 (2005), 매스티지 명품에 관한 고찰(제1보) - 추구 가치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9(11), pp. 1381-1388.
- Rokeach, M. J. (1973), The nature of human values, New York: Free Press, p. 234.
- 유희 (1995), 소비자의 가치 의식과 의류 제품 평가,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60-63.
- 김선숙 (2005), 매스티지 명품에 관한 고찰(제1보) - 추구 가치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9(11), p. 1386.
- 박정민, 이유리 (2011), 소비자 추구혜택에 따른 패스트 패션 브랜드 온라인 통합채널 전략, 한국의류학회지, 35(5), p. 607.
- Shapiro, C. (1983), Premiums for High Quality Products and Returns to Reputations, The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98(4), pp. 659-680. https://doi.org/10.2307/1881782
- Farquhar, Peter H. (September, 1989), Managing brand equity. Marketing Research, l, p. 149.
- Aaker, D. A. (1991), Marketing brand equity, New York: The Free Press, pp. 20-55.
- 최성희 (1992), 상표 이미지가 상표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학생의 스포츠화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경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38.
- Engel, J. F., Blackwell, R. D., & Miniard, P. W. (1986), Consumer Behavior (6th ed.), Chicago: The Dryden Press, pp. 514-521.
- 전기홍 (2002), 인터넷 이용동기와 인터넷 이용자 특성 및 행태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27, pp. 173-197.
- 박미현 (2006),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 품질이 인터넷 쇼핑몰 경험적 가치, 소비자-인터넷 브랜드 관계, 인터넷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45.
- 김영역 (2006), 인터넷 쇼핑몰에서 '소비자-브랜드 관계품질'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66-67.
- 조혜원 (2003), 인터넷 쇼핑몰에서 의류제품 정보유형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25-26.
- 이상현 (2006),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후 평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제품 속성 및 쇼핑몰 유형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58.
- 윤경 (2006), CATV 홈쇼핑 디자이너 브랜드의류 평가기준이 의류제품 추구혜택,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38.
- 구아름 (2011), 멀티 채널 유통 패션 브랜드의 점포속성이 브랜드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51-53.
- 송동효 (2010),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관한 연구: 정보탐색과 관여도를 중심으로,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21-22.
- 이유재, 라선아 (2002),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 마케팅연구, 17(3), p. 15.
- 최선형 (2005), 마케팅 믹스 요소가 의류 브랜드 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13(1), p. 179.
- 방동원 (2011),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동일시가 브랜드 태도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패스트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충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36.
- 김효신, 이선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의도 결정요인, 복식, 51(6), pp. 117-128.
- 윤경 (2006), CATV 홈쇼핑 디자이너 브랜드의류 평가기준이 의류제품 추구혜택,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122.
- 김성은 (2009), 국내 저가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경험과 관계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122.
- 송동효 (2010),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관한 연구: 정보탐색과 관여도를 중심으로,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194.
- 이순돌 (2004), 가격할인이 의류제품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27.
- 장은정 (2004), CATV 홈쇼핑 디자이너 브랜드 의류제품과 일반 의류제품 간 소비자의 추구혜택과 만족도,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56.
- 윤경 (2006), CATV 홈쇼핑 디자이너 브랜드의류 평가기준이 의류제품 추구혜택,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74-76.
- 윤세희 (2012), 여성 소비자의 SPA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실태에 따른 만족도,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46-47.
- 윤세희 (2012), 여성 소비자의 SPA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실태에 따른 만족도,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48-49.
- 최선형 (2005), 마케팅 믹스 요소가 의류 브랜드 자산형성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13(1), p. 181.
- 윤경 (2006), CATV 홈쇼핑 디자이너 브랜드의류 평가기준이 의류제품 추구혜택,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88-89.
- 최선형 (2005), 마케팅 믹스 요소가 의류 브랜드 자산형성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13(1), p. 174.
- Keller, K. L. (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1), pp. 1-22. https://doi.org/10.2307/1252054
- 김기억 (2003), 의류 브랜드 온라인 커뮤니티의 상호작용성과 욕구충족의 관계, 제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2.
피인용 문헌
- The Effect of Cognitive Response on Behavioral Response of Consumers to Sold Out Products On-line Shopping Malls vol.66, pp.4, 2016, https://doi.org/10.7233/jksc.2016.66.4.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