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과학기술부(200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IV) 수학, 과학, 실과, 광주:한솔사.
- 교육과학기술부(2010). [2011년 업무보고]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http://curri.mest.go.kr].
- 교육과학기술부(2011). 인재대국으로 가는 길 스마트교육 추진 전략 실행계획(안), [http://curri.mcst.go.kr].
- 교육과학기술부(2011). 초등학교 과학 교사용 지도서 (6-2)(4-1).
- 김승익(2010). 학교교육의 자율설 확대와 2009 개정 교육과정.[http://curri.mest.go.kr].
- 김정아.김병수.이지훤.김종훈(2011).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IT 기반 STEAM 교수.학습 방안 연구, 수산해양교육연구, 23(3), 445-460.
- 김진수(2011). 창의적인 과학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기술-예술융합(STEAM) 교육 강화 방안, [http://www.kedi.re.kr].
- 위키백과(2011). 스마트러닝. [http://ko.wikipedia.org].
- 이효녕(2011). STEAM교육 시행을 위한 미국의 STEAM 교육고찰, 월간 과학창의. [http://www.sciencetimes.co.kr].
- 장재경(2011). 상황인지 기반 스마트 러닝 모형 연구, 성신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최정훈(2011). 융합을 기반으로 하는 STEAM 교육이란? 월간 과학창의. [http://www.sciencetimes.co.kr].
- 현동림.김은길.김종훈(2011). 안드로이드 기반사고 공유 마인드맵 애플리케이션 구현, 수산해양교육연구, 23(2), 234-243.
- 파이낸셜 뉴스. '스마트폰 2000만 시대' 열렸다. http://www.fnnews.com
-
Yakman, G.(2008). ST
$\Sigma$ @M Education: an overview of creating a model of integrative education. Pupil's Attitudes Toward Technology, 19, 335-358. - Yakman, G.(2010), What is the point of STE@M? - A Brief Preview, [http://www.steamedu.com.com//2006-2010_Short_WHAT_IS_STEAM.pdf]
Cited by
- Designing of STEAM Education in the Marine Field Applied with the Thematic Project Model and an Analysis of its Effect vol.25, pp.4, 2013, https://doi.org/10.13000/JFMSE.2013.25.4.915
-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STEAM Program based on Programming using Kodu vol.25, pp.5, 2013, https://doi.org/10.13000/JFMSE.2013.25.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