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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zzy Controller Design for a Automotive Air Suspension

자동차 에어 서스펜션에 대한 퍼지 제어기 설계

  • 류하오 (계명대학교 전자화자동차부품지역혁신센터) ;
  • 이재천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Received : 2012.03.06
  • Accepted : 2012.05.01
  • Published : 2012.06.01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의 제어 특성을 분석하는 것이다. 우선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의 수학적 모델을 구하였다. 그리고 퍼지 제어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반능동식 하이브리드 제어 에어 서스펜션을 구하였다. 차체 가속도에 따라 퍼지 제어기는 오리피스 개도를 변경하여 특정 영역에서 에어 스프링의 강도를 조정한다. 동시에 서스펜션 운동 상태에 따라 서스펜션 댐핑이 제어된다. 시뮬레이션 결과는 반능동식 하이브리드 제어 에어 서스펜션이 노면 접지능력의 상실이나 서스펜션 작동 공간의 증가 없이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Keyword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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