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S과정 기반의 인터넷 역기능 교육의 교수 - 학습 모형

The Internet's Dysfunctional Education Teaching and earning Model of the CPS Process-Based

  • 발행 : 2012.10.17

초록

키워드

참고문헌

  1. 위키백과
  2. 인터넷윤리실천협의회외, 인터넷윤리, 서울:이한출판사, 2011.
  3. 박귀자(2010), 초등학생의 정보보호 인식개선을 위한 역할놀이 교수.학습모형개발, 박사학위 논문, 부경대학교.
  4. 박기현(2009), 자기존중감 수준에 따른 창의적문제해결(CPS)프로그램 훈련이 메타인지에 미치는 효과, 박사학위 논문, 충북대학교
  5.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윤리교육정보 서비스, http://www.nethics.kr/intro.jsp
  6. 백순근, 학위 논문 작성을 위한 교육 연구 및 통계분석, 서울:교육과학사, 2007.
  7. 임철일(2009), 온라인 지원 시스템 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 모형'을 활용하는 통합형 수업 모형의 개발, 교육공학연구, 25(1), pp.171-203.
  8. 김보영(2010), YP(Youth Patrol) 프로그램을 적용한 정보통신 윤리교육 교수.학습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교육학회 동계학술대회
  9. 이대호(2011), 초등 정보통신윤리 교육수준 제고를 위한 3중 연계교수학습모형 연구,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5(3), pp.345-353.
  10. 권정인(2012), Osborn-Parnes의 CPS과정을 활용한 인터넷윤리교육의교수-학습모형제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하계학술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