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노영희, 한미자(2009), "전국 미용관련 교육기관 및 학생현황조사", 한국미용학회지, 15(2),p.588.
- 김효은(2010), "학업 흥미도 향상을 위한 패션전공 교육 프로그램", 패션비즈니스, 14(1),p.18.
- Tierney, W. ed. (1998). The Responsive University: Restructuring for High Performance. Baltimore: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 조인진(2009), "학생들의 학습양식과 교수방법에 대한 연구", 총신대논집, 29, p.460.
- 조인진(2009), "학생들의 학습양식과 교수방법에 대한 연구", 총신대논집, 29, p.29.
- 김은정(1999), "학습양식 유형의 분류 동향",연세교육연구, 12(1), pp.107-130.
- 박진희(2010), "고등학생들의 개인차와 과학 학업성취도의 상관성", 경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임소연, 진정화(2006), "미용학과 학생의 성격유형(MBTI)과 진로 선택의 관계 연구", 대한피부미용학회지, 4(1). pp.25-39.
- 안현경(2012), "미용전공과 다른 전공계열 대학생들의 학습양식, 교수방법선호, 교수이미지의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18(4), pp.847-857.
- 김은정(1999), "학습양식 유형의 분류 동향",연세교육연구, 12(1), pp.108.
- Keefe, J. W.(1986). Learning style: Profile examiner's manual. Reston VA: National Association of Secondary School Principals.
- 김은정(1999), "학습양식 유형의 분류 동향",연세교육연구, 12(1), pp.112-120.
- 박진희(2010), "고등학생들의 개인차와 과학 학업성취도의 상관성", 경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25-33.
- Grasha(1984), "Learning styles: The journey from greenwich observatory(1975) to the college classroom(1984)", Improving College and University Teaching, 22, pp.46-52.
- 임창재(1996), 학습양식, 형설출판사, pp.23-24. p.146.
- 박진희(2010), "고등학생들의 개인차와 과학 학업성취도의 상관성", 경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31-32.
- 조인진(2009), "학생들의 학습양식과 교수방법에 대한 연구", 총신대논집, 29, p.463-464.
- 임창재(1996), 학습양식, 형설출판사, pp.23-24. p.200-204.
- Oxford Wordpower English-English-Korean Dictionary (교학사, 2005). p.794.
- 김미경(2011), "효과적인 퍼스널 이미지 구축을 위한 브랜딩 전략", 패션비즈니스, 15(5), p.89.
- 류칠선(1996), "유치원 교사의 교사이미지 연구 : Q-방법론적 접금", 유아교육연구, 16(2), pp.125-141.
- 김미경(2011), "효과적인 퍼스널 이미지 구축을 위한 브랜딩 전략", 패션비즈니스, 15(5), p.89-90.
- 한경임, 이경화, 성병창, 부재율(2008), "교사와 부모 설문조사를 통한 초등 특수교육 교사의 핵심역량 분석", 중복지체부자유아연구, 51(4), p.267.
- 이준엽, 원영신, 함은주(2009), "체육교사의 이미지가 체육수업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체육연구논문집, 16(1), pp.39-40.
- Scott, W. A.(1996), Psychological and Social Correlates of International Images, In Internal behavior, edited by H. C. Kelman, NY Halt Kinehart and Winston.
- 안현경(2012), "미용전공과 다른 전공계열 대학생들의 학습양식, 교수방법선호, 교수이미지의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18(4), pp.853.
- 황기철, 노효린(2010).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의 학습양식, 성취목표와 학업성취도의 관계", 대한작업치료학회지, 18(2), p.136.
- 문은식, 김충희(2002), "대학생의 학업성취수준에 따른 학습양식의 차이", 교육발전논문, 23, p.47.
- 황희숙(1995),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학습양식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부산교육연구, 9, pp.195-211.
- 최임숙(2007). "대학생의 학교적응 행동, 학업성취도와 성역할 정체감 및 학습양식의 관계", 인문학연구, 34(2), p.567.
- 김현진, 정재학(2011), "지각된 특성과 대학생들의 학업적 흥미, 즐거움, 내재동기, 인지적 학습전략 사용 및 과목만족도의 관계 분석", 교육심리연구, 25(3), p.570.
- Wild, T. C., Enzle, M. E., & Hawkins, W. L.(1992), "Effects of perceived extrinsic versus intrinsic teacher motivation on student reactions to skill acquisition".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18, pp.245-251. https://doi.org/10.1177/0146167292182017
- Assor, A., Kaplan, H., & Roth, G.(2002). "Choice is good, but relevance is excellent: Autonomy enhancing and suppressing teacher behaviors predicting students' engagement in schoolwork".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2, pp.261-278. https://doi.org/10.1348/000709902158883
- 권대봉 外(2002). "대학생들의 교육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탐색적 논의", 교육학연구, p.193.
- 이희도, 김경린, 이명자(1976), "대학생의 학업성적에 영향을 주는 요인", 학생지도연구, 9(1), p.7.
- 이준엽, 원영신, 함은주(2009), "체육교사의 이미지가 체육수업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체육연구논문집, 16(1), pp.39-40, p.51.
- 안현경(2012), "미용전공과 다른 전공계열 대학생들의 학습양식, 교수방법선호, 교수이미지의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18(4), pp.853.
Cited by
- Operation Situation of Academic Credit Bank System for Academic Degree of Cosmetology & Academic Research Trends vol.19, pp.6, 2015, https://doi.org/10.12940/jfb.2015.19.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