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경봉, 인디에시프, 할리우드 CG거물 영입, 한국경제신문, 2011.
- 김국진, "디지털융합과 미래에 대한 접근", Thee-bridge, 제2호(2009), pp.138-163.
- 김국진, 황윤희, "디지털 융합시대 글로벌 미디어기업에 대한 접근과 이해", Digital Media Trend, 제38권(2009), pp.5-29.
- 김대호, "국내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화 전략연구", Telecommunication Review, 제20권, 제1호(2010), pp.35-47.
- 김문연, "시장개방에 대비한 국내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 전략", Content+Future, 제3권 (2010), pp.26-41.
- 김사승, "UCC 저널리즘의 이론적 고찰",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제25권, 제2호(2008), pp.221-262.
- 김승룡, 스타팹리스 경쟁률 4:1, 디지털타임즈, 2011.
- 김유석, "미디어생태계의 '평형상태'를 위하여",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논문집, 서울, (2008), pp.3-34.
- 김진욱, "<해운대> 성공에 숨겨진 CJ 이재현 -이미경 남매의 '영화사랑", 이코노믹리뷰, 2009.
- 박길성, 이택면, "효율성, 권력, 그리고 '기업사회학'", 한국사회학, 제38권, 제6호(2004), pp.133-162.
- 방송통신위원회. "2011년 방송통신 핵심과제", 참고자료, 2010.
- 변미영, "K-POP이 주도하는 신한류 : 현황과 과제", KOCCA FOCUS, 제31호(2011), pp. 1-29.
- 설진아, "글로벌 미디어와 방송콘텐츠 국외진출 방향",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제10권(2011), pp.27-51.
- 유윤수, "사회의 각사업군은 포스퀘어와 어떻게 협업하고 있을까?", 베타뉴스, 2011.
- 유윤수, "사회의 각사업군은 포스퀘어와 어떻게 협업하고 있을까?", 베타뉴스, 2011.
- 이규정, 서성보, 차재칠, 해외 주요 인터넷 기업의 M&A 동향과 정책적 시사점, 서울 :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
- 이명호, "통신기업의 글로벌 전략", Telecommunication Review, 제20권, 제1호(2010), pp.84-93.
- 장석권, "방송통신융합 생태계의 동태적 진화와 대응전략", Telecommunication Review, 제19권, 제1호(2009), pp.79-91
- 장석권, 김진기, "글로벌 미디어 생태계의 태동과 한국의 전략적 포지셔닝", Telecommunication Review, 제20권, 제1호(2010), pp. 56-70.
- 전범수, "디지털 융합시대 글로벌 미디어기업에 대한 접근과 이해", Digital Media Trend, 제38권(2009), pp.30-48.
- 정인숙, "글로벌 콘텐츠 기업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지원방안", Content+Future, 제3권(2010), pp.7-25.
- 정호재, 유럽소녀 흥분 그 후 케이팝의 불편한 진실, 인용(2011년 7월 27일 검색), http://ryan1107.egloos.com/10742137
- 최성락, "자율규제:공동규제 논의의 의의 및 한계", 한국정책학회 동계학술대회, (2009), pp.465-481.
- 최정일, 이상명, "컨텐트 업체에 대한 M&A와 이로 인한 미디어 산업에의 영향", Telecommunication Review, 제18권, 제4호(2008), pp. 669-681.
- 하윤금, 조은기, 글로벌 미디어 기업 육성 방안 연구, 서울: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8.
- Aldrich, H. E. and J. Pfeffer, "Environments of Organizations", Annual Review of Sociology, Vol.2(1976), pp.79-105. https://doi.org/10.1146/annurev.so.02.080176.000455
- Barney, J. B., "Firm Resources and Sustained Competitive Advantage", Journal of Management, Vol.17, No.1(1991), pp.99-120. https://doi.org/10.1177/014920639101700108
- Bowman, S. and C. Willis, The Future is Here, But Do News Media Companies See It?, Nieman Report, Winter, 2005.
- Flew, T. and S. McElhinney, Globalization and the Structure of New Media Industries, in L.A. Lievrouw and S. Livingstone (eds.) The Handbook of New Media, Sage, London, (2002), pp.304-319.
- McChesney, R. B., "Global Media, Neoliberalism, and Imperialism", In Monthly Review, (2001), pp.1-19.
- Ofcom, "The International Communications Market 2009", 2009.
- Peltoniemi, M. and E. Vuori, Business Ecosystem as The New Approach to Complex Adaptive Business Environments, in Seppam M., et al.(eds), Frontiers of e-Business Research, Conference Proceedings of dBRF, Tampere University of Technology and University of Tampere, (2004), pp.267-281.
- Postman, N., "The Humanism of Media Ecology, Proceedings of the Media Ecology Association I", [online], Avaliable:http:// www.media-ecology.org/publications/MEA_ proceedings/v1/postman01.pdf, 2000.
- Robertson, R., Globalization:Time-space and Homogeneity-heterogeneity, In M. Featherstone, in S. Lash and R. Roberston (eds.), Global Modernities, Sage, London, 1995.
- Scott, R. W., Organizations:Rational, Natural, and Open Systems, Prentice-Hall, Englewood Cliffs, New Jersey, 1981.
- Time Warner, "Annual Report 2007", 2007.
- World Economics Forum, Digital Ecosystem :Convergence Between IT, Telecoms, Media and Entertainment-Scenarios to 2015, a Monograph, 2007.
- Wernerfelt, B., "The Resource-based Veiw of the Firm",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Vol.5, No.2(1984), pp.171-180. https://doi.org/10.1002/smj.425005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