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성 (2011). 교육 서비스품질의 측정과 중요도-성과 분석을 이용한 품질개선. <한국생산관리학회>, 투고중.
- 강성, 최경호 (2008). 교육 서비스품질 측정방법의 실증비교.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19, 801-809.
- 김미라, 황덕순 (2006). 대학교육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 모델구축.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 17-31.
- 김종태, 서효민, 이인락 (2009). 2026년까지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지역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수에 대한 예측과대학 입학정원수와의 비교분석.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20, 159-169.
- 김주환, 김민규, 홍세희 (2009). <구조방정식모형으로 논문쓰기>, 커뮤니케이션북스, 서울.
- 박주성, 김종호, 신용섭 (2003). 대학교육 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 재입학의도, 및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저널>, 4, 51-74.
- 서현석, 나진혁, 나윤규 (2007). 교육 서비스 품질 요인 및 고객참여행동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평가연구>, 20, 189-212.
- 신재익, 정기한 (2007). 교육기관의 서비스품질, 학생만족, 구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231-256.
- 오정학, 고호석 (2009). 중요도-만족도 변환지수를 이용한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 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과한연구. <외식경영연구>, 12, 193-216.
- 이석훈, 윤덕균 (2004). 퍼지수를 이용한 서비스품질측정.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2004 춘계학술대회논문집>,109-112.
- 장덕준, 허순영 (2009). 외국어능력 개별성취도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20, 629-637.
- 조장식, 강창완, 최승배 (2009). 강의평가에 대한 균등화방법의 비교.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20, 65-75.
- 차수련, 채연수 (1999). 교육 서비스품질의 측정에 관한 연구. <경상논총>, 20, 81-110.
- 최경호, 이승주 (2005). 강의 서비스품질 측정도구 제안. <응용통계연구>, 18, 487-497.
- 황인호, 신재익, 정기한 (2006). 학생만족의 구조적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8, 31-47.
- Brigham, S. (1994). 25 Snapshots of a movement: Profiles of campuses implementing CQI, American Association for Higher Education, Washington, DC.
- Brown, I., Raphael, D. and Hanvanich, S. (1998). Quality of life profile(item2), Quality of Life Research Unit, Center for Health Promotion, University of Toronto, Toronto.
- Brown, D. J. and Koenig, H. F. (1993). Applying total quality management to business education. Journal of Education for Business, 68, 329-329.
- Cheng, Y. C. and Tam, W. M. (1997). Multi-models of quality in education. Quality Assurance in Education, 5, 22-31. https://doi.org/10.1108/09684889710156558
- Cronin, J. J. Jr. and Taylor, S. A. (1992).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56, 55-68.
- Cuthbert, P. F. (1996). Managing service quality in HE: Is SERVQUAL the answer? Part 2. Managing Service Quality, 6, 3, 31-35. https://doi.org/10.1108/09604529610115858
- Firdaus, A. (2006). The Development of HEdPERF: A new measuring instrument of service quality for the higher education center.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0, 569-581. https://doi.org/10.1111/j.1470-6431.2005.00480.x
- Green, D. (1994). What is quality in higher education? Concepts, policy and practice. In What is Quality in Higher Education? edited by D. Green, SRHE and Open University Press, Buckingham.
- Gronroos, C. (1984). Strategic management and marketing in service sector, London, Chartwell Bratt.
- Harvey, L. and Green, D. (1993). Defining quality. Assessment and Evaluation in Higher Education, 18, 9-34. https://doi.org/10.1080/0260293930180102
- Lagrosen, S., Seyyed-Hashemi, R. and Leitner, M. (2004). Examination of the dimensions of quality in higher education. Quality Assurance in Education, 12, 61-69. https://doi.org/10.1108/09684880410536431
- Massam, B. H. (2002). Quality of life: Public planning and private living. Progress in Planning, 58, 141-227. https://doi.org/10.1016/S0305-9006(02)00023-5
- Oldfield, B. M. and Baron, S. (2000). Student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in a UK university business and management faculty. Quality Assurance in Education, 8, 85-95. https://doi.org/10.1108/09684880010325600
- Parasuraman, A., Zeithaml, V. A. and Berry, L. L. (1985).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49, 41-50.
- Parasuraman, A., Zeithaml, V. A. and Berry, L. L. (1988).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64, 12-40.
- Srikanthan, G. and Dalrymple, J. (2003). Developing alternative perspectives for quality in higher education.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Management, 17, 126-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