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부(1995). 유치원 교육과정에 기초한 유아 관찰 척도. 교육부.
- 김경미(2009). 만 2세 미만 영아보육에서의 표준보육 과정 운영 실태 및 교사의 인식.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김명희(2010). 영아 보육을 위한 표준보육과정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아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김옥진(2010). 보육시설 특성에 따른 영아표준보육과정 인지 및 활용 실태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김혜석(2002). 영아 보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박소영(2009).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어린이집 수준 만2세 영아보육과정의 편성 현황.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박지영(2009). 가정보육시설 영아보육을 위한 표준보육과정 적용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 박혜원․김말경․김태경․류기자․민선영․박초아․ 원영미․최지현(2008).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경기: 양서원.
- 보건복지가족통계연보(2009). 보육시설 및 보육아동수. 보건복지가족부.
- 성은모(2001). 부모의 영아보육시설 이용 만족도에 관한 연구. 목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손원경(2004). 3․4세용 유아발달검사 개발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 신배식(2002). 영아보육의 실태와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윤치연․이근매․조영미(2005). 영아 발달검사 표준화 예비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4(2), 237- 250.
- 여성가족부(2005a). 영유아보육법. 여성가족부.
- 여성가족부(2005b). 표준보육과정 연구. 여성가족부.
- 여성가족부(2007b).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여성가족부.
- 이영자․이종숙․신은수․곽향림․이정욱(2001). 교사용 1, 2세 영아발달 평가도구. 서울: 다음세대.
- 이은해(1995). 아동발달의 평가와 측정. 서울: 교문사.
- 이종숙․신은수․박은혜․김영태․곽영숙․유영의․ 최일선․유흥옥․고혜란(2008). 영유아의 언어인지 사회․정서 발달 평가 도구. 교육과학기술부.
- 이학식․임지훈(2005). SPSS 12.0 매뉴얼. 경기: 법문사.
- 이한은(2008). 보육교사의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실행정도와의 관계.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함현(2009). 표준보육과정에 관한 보육교사의 이해와 실행 분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홍인혜(2006). 영․유아보육 및 유아교육 정책 변천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 황해익(2010). 아동연구방법. 정민사.
- Kelly (1939). Selection of upper and lower groups for validation of test item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30, 17-24. https://doi.org/10.1037/h0057123
- Salvia, J., & Ysseldyke, J. E. (1998). Assessment (5th ed.). MA:Houghton Mifflin.
Cited by
- A Review of Published Instruments for Children and their Families in the Korean Journal of Child Studies vol.38, pp.3, 2017, https://doi.org/10.5723/kjcs.2017.38.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