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디지털방송시대는 간접광고가 대세", (2010. 03. 22), 스포츠월드 자료검색일 2010. 08. 16, 자료출처 http://www.sportsworldi.com/
- "장서희-고주원 커플운동화, 반나절 만에 '완판'", (2010. 03. 19), 뉴스엔 자료검색일 2010. 08. 16, 자료출처 http://www.newsen.com/
- "쇼핑+드라마=쇼퍼라마, '이제 드라마 보면서 쇼핑하자'", (2010. .3. 31) 굿데이스포츠 자료 검색일 2010. 08. 16, 자료출처 http://www. gooddaysports.co.kr/
- 문남미(2003), "T-Commerce 비즈니스 전략과 기술", 한국방송공학회지. 8(3), pp.40-52.
- 정혜미, 이욱(2005),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의 새로운 정보 이용 서비스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T-Commerce를 중심으로 한 이용의도 측정 모델 제안", 한국경영정보학회지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60-67.
- 김만환(2009), "방통융합시대에 T-Commerce 정책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14(5), pp.129-152 .
- Simon, S., Y. Shim, Y. Lee(2002), "Interactive TV: VoD meets the Internet", Computer 35(7), pp.108-109. https://doi.org/10.1109/MC.2002.1016909
- Yu, J., Ha, M,. Choi, K., Rh., J.(2006), Extending the TAM for a T-commerce", Information and Management, 42, pp.965- 976.
- "쌍방향 TV광고에서 T-커머스로!", (2002. 04. 27), 제일 커뮤니케이션즈, 자료검색일 2010. 08. 20, 자료출처 http://www. adic.co.kr
- 박선영, 김유진, 조대선(2006), "소비자의 기술 혁신수용에 따른 T-Commerce 수요 도", 한국 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24- 34.
- 박연진, 김재진, 장흥섭(2008), "T-Commerce 잠재 수용자의 서비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 국제회계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75-85.
- 김주안(2006), "T-commerce 요인에 따른 사용 의도 판별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학회, 8(3), pp.1-24.
- 서현주, 문남미, op.cit., pp.610-620.
- 마샬 맥루한(2001), 미디어의 이해, 박정규(역), 커뮤니케이션북스, pp.24-50
- "인터넷쇼핑 인기품목..20대-영화,30대-아동 용품,40대-식료품", (2010. 03. 10) 파이낸셜 뉴스 자료검색일 2010. 08. 16, 자료출처 http://www.fnnews.com/
- Davis, F. D., R. P. Bagozzi, P. R. Warshaw(1989),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Management Science, 35(8), pp.982-1003. https://doi.org/10.1287/mnsc.35.8.982
- Moon, J. W., Y. G. Kim(2001), "Extending the TAM for a World-Wide-Web context," Information and Management, 38, pp.217-230. https://doi.org/10.1016/S0378-7206(00)00061-6
- Agarwal, R., J. Prasad(1998), "A conceptual and operational definition of personal innovativeness in the domain of information technology,"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9(2), pp.204-215. https://doi.org/10.1287/isre.9.2.204
- Compeau, D. R., C. A. Higgins(1995), "Computer self-efficacy: development of a measure and initial test," MIS Quarterly, 19(2), pp.189-211. https://doi.org/10.2307/249688
- Tigert, D. J., L. J. Ring, C. W. King(1976), "Fashion involvement and buying behavior,"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3. pp.46-52.
- 장지선(2008), "여고생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 스타마케팅의 속성이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정우(2005), "T-commerce 이용의도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회귀모델을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석사학위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