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미선. (2002). 변형광고를 통한 신문광고 지면개선 방안. 신문광고효과와 광고기획전략. 한국신문협회.
- 강미선. (2003). 기사체 광고의 실태와 개선 방안 : 설문 조사, 내용분석, 해외사례 연구의 통합 적용. 한국광고홍보학보, 5(1), 1-41.
- 구혜경. (2002), 내용분석과 소비자평가를 통한 기업 홈페이지 연구: 소비자정보제공과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김봉현. (1998). 인쇄 매체에 나타난 '하이브리드' 광고의 활용 형태에 관한 내용분석: 국내 4대 일간지에 게재된 광고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9(3), 123-140.
- 김봉현. (2002). 정보처리시 하이브리드 메시지의 관여도 및 기만 가능성에 관한 연구 : 기사형 광고를 중심으로. 광고학 연구, 13(4), 7-26.
- 김봉현. (2006). 신문의 기사형 광고 실태분석. 신문의 기사형 광고. 한국 언론재단.
- 김봉현. (2007). 신문에 나타난 기사형 광고 형태 및 편집 방식에 관한 연구: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4), 259-288.
- 네이버. (2006). 2006 KNP 인터넷 사용자조사. (사)한국광고연합회 광고정보센터.
- 문화부. (2006). 기사형 광고 가이드라인.
- 방송통신위원회(2008). 인터넷광고 건전화 및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연구. GOVP1200946052.
- 부동산 광고 의존 높을수록 '세제강화' 반대(2005, 8.29.). 프레시안. 자료검색일 2010, 9.13, 자료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2&aid=0000020660
- ASME. (2008). Guideline for Editorial and Advertising Pages. 12th ed. http://www.magazine.org/asme/asme_guidelines
- Balasubramanian, S. K. (1994). Beyond advertising and publicity: Hybrid messages and public policy issues. Journal of Advertising, 23(4), 29-46. https://doi.org/10.1080/00913367.1943.10673457
- Cameron, G. T. (1994). Does publicity outperform advertising? An Experimental test of the third-party endorsement.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6(3), 185-207. https://doi.org/10.1207/s1532754xjprr0603_03
- Elliott, S. J. (1984), Advertorials : Straddling a fine line in print. Advertising Age, 3, 36-37.
- Gotlieb, J. B.& Sarel, D. (1991). Comparative advertising effectiveness: The role of involvement and source credibility. Journal of Advertising, 20(1), 38-45. https://doi.org/10.1080/00913367.1991.10673205
- Greer, L. Stout, P. A. & Wilcox, G. B. (1989). Advertorials: Another option for media planners. Journal of Media Planning, 4, 3-8.
- Hovland, C. I., Lumsdaine, A. A., & Sheffield, F. F. (1949). Experiments on mass communication. Princeton, NY: Princeton University Press.
- Van Reijmersdal. E., Neijens, P. & Smit, E. (2005). Readers' reactions to mixtures of advertising and editorial content in magazines.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27(2), 39-53. https://doi.org/10.1080/10641734.2005.10505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