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이희찬, 한진영, "전시관람수요의 결정요인 관광학연구", 제28권, 제1호, pp.307-326, 2004.
- 송운강, "경포해수욕장의 경제적 가치추정: 가산자료모형을 이용한 개인여행비용 분석", 관광학연구, 제28권, 제1호, pp.11-25, 2004.
- 서진우,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품질에 의한 구매행동, 시장세분화 및 수요결정요인분석,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7.
- 소국업, 이희찬, "절단된 포아송(TP)모형을 활용한 골프수요 영향요인 연구", 관광학연구, 제31권, 제2호, pp.9-27, 2007.
- M. Creel and J. Loomis, "Recreation value of wetland in the San Joaquin Valley: Linked multinomial logit and count data trip frequency models," Water Resources Research, Vol.28, No.10, pp.2597-2606, 1992. https://doi.org/10.1029/92WR01514
- 이희찬, "주5일 근무제가 관광수요에 미치는 영향: 가산자료 관광수요모형의 적용", 관광학연구, 제28권, 제1호, pp.43-61, 2004.
- J. T. Crogger and R. T. Carson, Model for Count from choice based sample,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1987.
- 표희동, "가산자료모형을 이용한 바다낚시의 경제적 가치추정", 경제학 공동학술대회, pp.1-11, 2008.
- P. Kotler and G. Armstrong, Principles of Marketing(4th ed), Englewood Cliffs. Newjersey, Prentice Hall Inc, pp.194-195, 1989.
- E. J. McCarthy, Basic marketing, a Managerial Approach, Homewood, Ill. Richard D. Irwin, Inc, 1964.
-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현대마케팅론, 박영사, 서울, 1996.
- A. Rao, L. Qu, and R. W. Ruekert, Brand alliances as information about unobservable product quality, Working Paper Report pp.97-100. March Cambridge. MA, Marketing Science Institute, 1997.
- K. L. Keller and D. A. Aaker, Managing of corporate brand: The effect of corporate marketing activity on consumer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 Working Paper Report pp.97-106, May Cambridge, MA, Marketing Science Institute, 1997.
- N. Nguyen, "The collective impact of service workers and servicescape on the corporate image form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Vol.25, No.2, pp.227-244, 2006. https://doi.org/10.1016/j.ijhm.2005.06.001
- 배정민, 김미정, 이춘수, "한류가 중국소비자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음식제품 및 음식기업이미지 중심으로", 현대중국연구, 제11권, 제2호, pp.125-155, 2010.
- 김홍범, 이상미, "브랜드 개성이 점포이미지 및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 제26, 제1호, pp.63-82, 2002.
- L. C. Winter, "The effect of brand advertising on company image: Implication for corporate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26, No.2, pp.54-59, 1986.
- 야마키토시오. 기업이미지전략, 동경, 산능대 출판부, pp.68-69, 1984.
- 윤성준, 백미영, 박종원, "기업과 제품 브랜드 이미지의 상호작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제4권, 제1호, pp.153-175, 2003.
- 김형순, 유경민, "레스토랑의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품질.가격수용성.재방문의도와의 관계", 한국조리학회지, 제9권, 제4호, pp.163-178. 2003.
- A. C. Cameron and P. K. Trivedi, Regression analysis of count data.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9.
- 이은수, 정원희,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 감성 체험이 관계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지, 제9권, 제3호, pp.197-211,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