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권영례(1997). 수.과학 통합활동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대학교 논문집, 12, 349-363.
- 강신영 (2007). 음악개념 중심의 통합적 유아 음악감상과 표현활동의 적용 효과.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미경(1997). 영.유아 과학교육. 서울 : 학지사.
- 김재복(2000). 통합교육과정. 서울 : 교육과학사.
- 김송란(1999). 유아교육기관의 음악교육 실태에 관한 연구.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숙자(2001). 수.과학 통합 활동이 유아의 수학과 과학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8(1), 173-203.
- 김영연(1996). 유아음악교육론. 서울 : 학지사.
- 김혜경.오숙현(2009). 오감활용 미술.과학 통합활동이 유아의 미술능력 및 관찰태도에 미치는 영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2), 119-138.
- 박명숙(2001). 음 개념 발달을 위한 타악기 활용에 관한 기초 연구. 강남대학교 논문집, 38, 1-25.
- 방금주.민경훈(2007). 미국의 통합 음악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낭만음악, 19(2), 198-243.
- 송수현(2004). 통합적 접근을 통한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능력과 정서지능 발달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송윤나(2000). 체계적인 유아음악교육 방안에 관한 연구.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송윤희(2001). 음악정보의 처리과정과 창의적 사고의 이해 -정보처리이론과 신경과학 연구에 기초하여. 음악교육연구, 21, 27-51.
- 안경숙.이옥주(2003). 소리에 대한 음악과 과학교육 통합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개념에 미치는 영향. 음악교육연구, 24, 1-17.
- 안재신(1996). 유아음악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 안재신(2003).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아 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음악교육연구, 24, 1-17.
- 엄숭아(2002). 글 없는 그림책과 음악의 통합적 접근이 유아언어의 이해력과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오영미(2003). 유아교육기관의 음악지도 활동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지연(2002). 수학.음악 통합 활동이 유아의 패턴 이해 능력에 미치는 영향. 열련교육실행연구, 5, 53-78.
- 윤은미(2007). Gordon 음악학습이론에 기초한 유아 음악과 동작의 통합 활동 프로그램구성 및 적용 효과. 유아교육학논집, 11(3), 123-153.
- 이경우.조부경.김정준(1999).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서울 : 양서원.
- 이성삼(1995). 음악교육학개설. 서울 : 현대 음악출판사.
- 이인원.김숙자(2006). 음악과 수학 통합 활동이 유아의 음악능력과 수학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11(2).
- 이정은(2003). 음악과 인접교과와의 통합학습에 관한 연구방안.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정화.배소정(2003). 문학을 통한 과학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및 태도향상에 미치는 효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1), 6-83.
- 임은애 (2008). 동작.그림.언어를 통합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음악적 이해력과 흥미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28(5), 197-222.
- 전명남.정정희(2002). 통합적 유아 과학 교육과정의 접근 방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집, 2(2), 10-15.
- 전인옥.이숙희(1997). 유아음악교육.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조부월(2004).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유아 수업절차 모형의 적용 효과 -유치원 과학활동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최석란(2009). 유아과학교육 : 과학개념발달과 적용. 서울여자대학교 사회과학논총, 16, 17-34.
- 최영숙(1982). 유치원 음악교육에 관한 실험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숙자.현금자(2004). 유아 과학교육 활동을 중심으로 한 수와 사회교육 통합 사례분석. 한국영유아보육학, 38, 127-151.
- Atkinson, S., & Fleer. M. (1995). Science with reason. Portsmouth. NH : Heinemann.
- Armstrong (2007). 다중지능과 교육. 전윤식.강영심(역). 서울 : 중앙적성출판사(원서 2000년에 출판).
- Bamberger, J. (2000). Music, math and science. Journal for Learning through Music. summer 2000, 32-35.
- Chaille, C., & Britain, L. (1991). The young child as scientist :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early childhood science education. New York : Longman.
- Chaille, C., & Britain, L. (1997). The young child as scientist. :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early childhood science education. New York : Harper Collins.
- Devries, R., Zan, B., Hildebrandt, C., Edmiaston, R., & Sales, C. (2002). 구성주의 유아교육교수법. 곽향림.허미화.김선영(역). 서울 : 창지사(원서 2002년에 출판).
- Gardner H. (1983). Multiple intelligence : The theory of in practice. Basic A Division of Harper Collins Publishers. Inc.
- Greenberg (1979). Your children need music. Englewood Cliffs. N.J : Prentice-Hall.
- Harlan, J. D., & Rivikin, M. S. (2000). Science experiences for the early childhood years : An integrated approach (Eds). New Jersey : Prentice-Hall Inc.
- Kamii, C., & DeVries, R. (1978). Physical knowledge in preschool education : Implications of Piaget's theory. Englewood Cliffs, N.J. : Prentice Hall.
- Kolakowski, J. S. (1992). Liking math with literature. Greensboro, NC : Carson Dellosa.
- Ingram, J, B. (1979). Curriculum integration and lifelong education. N.J : Pergamon Press.
- Martin, D. J. (1997). Elementary science method : A constructivist approach. NY : Delmar Publishers.
- McIntyre, M. (1981). The sound of music. In M. McIntyre (1984). Early childhood and science. Washington, D.C : NSTA.
- Singley, K., & Anderson, J. R. (1989). The transfer of cognitive skill. Cambridge, MA : Harvard University Press.
- Roederer (1979). Introduction to the physics and psychophysics. New York : Springer-Verlag.
- Rogers, G. L. (2004). Interdisciplinary lesson in musical acoustic. The science-Math-music connection, Music Educators Journal, 91(1), 25-30. https://doi.org/10.2307/3400102
- Wiggins, R. (2001).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 Music education concerns. Music Educators Journal, 87, 40-44. https://doi.org/10.2307/3399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