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혜원, 이은미(1988). 의류학 전공 여대생의 의복에 대한 태도와 사회심리학적 요인과의 관계 연구.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논집, 2권, 1-10.
- 고영직(1989). 우리나라 소비자의 광고 매체 선정에 관한 실증적 연구: 특히 서울 지역 거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 광고매체 선정과의 상호 관련 분석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 김지현, 홍금희(2000). 남성 집단의 의복추구혜택에 따른 쇼핑성향과 정보원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4(1), 43-54.
- 김흥규(1999). 가치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소비자 특성 연구. 광고학 연구, 10(2), 173-197.
- 남미우(2008). 감각추구성향이 천연 염색 의류제품의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 포럼, 20, 19-33.
- 남미우, 정재만(2007). 의복 추구혜택에 따른 소비자 유형별 천연 염색 의류제품의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5(7), 105-117.
- 박운아, 이기춘(1997). 소비자의 환경친화적 행동과 관련 요인 분석. 대한 가정학회지, 35(5), 221-238.
- 박종민, 장석재(2001). LOV를 이용한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인터넷, TV이용 패턴. 한국 광고 연구, 52, 167-197.
- 방송법, 제 31조 2학과 동시행령 29조 1항.
- 심미선, 김은미, 이준웅(2008). 라이프스타일과 매체 이용행위 간의 관계 연구: 다중 매체 이용과 매체 간 장르 추구를 중심으로. 한국 언론학보, 52(6), 189-216.
- 안광호, 황선진, 정찬진(2005). 패션마케팅. 서울: 수학사.
- 이승희(2000). 미국 홈쇼핑에서의 지각위험 요소에 관한 연구. 마케팅 관리 연구, 5(2), 177-195.
- 임숙자, 신혜봉, 김혜정, 이현미(2002). 패션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서울: 교문사.
- 장경혜(2004). 개인의 가치관에 따른 천연 염색 제품의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6(4), 461-466.
- 전민자(1987). 도시주부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매체 접촉행동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사학위 청구논문.
- 조영아(2007). 천연 염색 의류제품의 구매실태 조사 연구(제1보), -보유 현황과 착용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국 패션비지니스 학회지, 11(4), 1-17.
- 진병호, 고애란(1996). 의류제품에 대한 상표충성형성 모델, 한국의류학회지, 20(3), 502-511.
- 허경옥(2007). 웰빙 추구 성향과 웰빙 구매 행동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다차원적 요인의 영향력 분석. 대한가정학회지, 45(9). 89-98.
- 홍나영, 유혜경, 이주현, 석혜정, 신혜성, 김찬주(2003). 천연 염색 의류에 대한 소비자 반응 및 소비자 특성. 복식문화 연구, 11(3), 404-415.
- 홍희숙(2004). 의류 쇼핑 웹사이트 태도 형성 모델 연구(제1보), -웹사이트 속성, 웹사이트 쇼핑가치, 웹사이트 태도 측정 모형 검증-. 한국의류학회지, 28(11), 1482-1494.
- 홍희숙, 고애란(2009). 상황과 소비자 특성의 추구혜택과 선호 브랜드 유형에 대한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0(5), 738-752.
- 홍희숙, 김기억(2010). 천연염색 제품 구매고객의 매체 프로그램 및 정보원 이용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34(1), 79-91.
- 홍희숙, 홍병숙(2008). 천연 염색 의류제품에 대한 지각된 위험과 혜택, -천연 염색 제품 지식에 따른 차이-. 한국의류학회지, 32(9), 1343-1355.
- Becker, B., W., & Connerm, P. E.(1981). Personal Values of the Heavy User of Mass Media.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1(5), 37-43.
- Brucks, M.(1985). The Effects of Product Class Knowledge on Information Search Behavio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1), 1-16. https://doi.org/10.1086/209031
- Cannon, H. M., & Linda, G.(1982). Beyond Media Imperatives: Geodemographic media selectio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2(3), 31-36.
- Cowley, E., & Andrew A. M.(2003). The Moderating effect of Product Knowledge on the Learning and Organization of Product Inform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0(December), 443-454. https://doi.org/10.1086/378620
- Dunhan, D. F., Johnson, S. D., Wilcox, J. B., & Harrel, G. D.(1997). Influence on Consumer Use of Wordof- Mouth Recommendation Source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5(4), 283-296. https://doi.org/10.1177/0092070397254001
- Engel, J. F., Blackwell, R. D., & Miniard, P. W.(1993). Consumer Behavior(7th ed.). Chicago: The Dryden Press.
- Gelb, B. D.(1978). Exploring the Gray Market Segment. Michigan State Universitiy Business Topics, 26(1), 41-46.
- Jin, B., & Koh, A.(1999). Differences Between South Korean Male and Female Consumers in the Clothing Brand Loyalty Formation Process: Model Testing. Clothing & Textile Research Journal, 17(3), 117-127. https://doi.org/10.1177/0887302X9901700302
- Kassarjian, H.(1965). Social Character and Preference for Mass Communica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 146-153. https://doi.org/10.2307/3149978
- Lambert, Z. V.(1979). An Investigation of Older Consumers' Unmet Needs and Wants at the Retail Level. Journal of Retailing, 55(4), 35-57.
- Martin, C. R. Jr.(1976). A Transgeneration Comparison: The Elderly Fashion Consume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3(1), 453-456.
- Michman, R., Hocking, R. T., & Harris, L.(1979). New Product Adoption Behavior Patterns of Senior Citizens for Cold Remedies. Proceeding of Southern Marketing Association, 309-311.
- Park, C. W., Mothersbaugh, D. L., & Feick, L.(1994). Consumer Knowledge Assesmen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1(1), 71-82. https://doi.org/10.1086/209383
- Smith, R. B., & Moschis, G. P.(1984). Consumer Socialization of the Elderly.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1(1), 548-552.
- Srinivasan, N., & Agrawal, J.(1988). The Relationship between Prior Knowledge and External Search.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5, 27-31.
- Tigert, D. J.(1974). Life Style Analysis as a Basis for Media Selection: In Life Style and Psychographics. America Marketing Association, 173-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