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정보
연구 과제 주관 기관 : 한성대학교
참고문헌
- 기상청. (2002). 날씨 활용 사례집: 기상은 경제다. 서울: 기상청.
- 김기범. (2007). 기후 변화에 따른 외식소비자 소비행태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도현. (2007). 날씨 및 요일특성이 관광정보시스템 이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민우. (2009). 기온지수를 통한 날씨 파생상품 가격결정법 연구. 한국과학기술원 석사학위 논문.
- 김수환. (2009) 날씨 보험과 날씨 파생상품의 법적 고찰.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원태. (2005). 기후 데이터의 군집분석과 날씨 마케팅 예측. 충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원태, 이양구, 류근호. (2004). 날씨 마케팅 적용을 위한 기후 데이터의 군집분석. 컴퓨터정보통신연구, 12(2), 93-101.
- 민승규. (1998). 긴장재해의 경제학.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 민승규, 김현진, 안상욱. (2002). 기상 이변과 기업경영.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 박승호. (2003). 날씨와 주가지수 수익률 간의 상관관계: 형태재무학적 접근.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박신애. (2004). 기상 조건이 대형할인점의 상품판매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박선동. (2003). 날씨 파생상품 시장현황과 잠재수요분석: 농업과 전력산업 사례분석.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손동희. (2010). 장기 기온 데이터를 활용한 기온 예측모형 연구: 녹색금융과 날씨 파생상품에의 적용. 성균관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신만식. (2003). 기후 변화가 할인점 이용고객의 쇼핑에 미치는 영향분석.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신민석, 강성미. (2004). 날씨 정보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경상논집, 32(1), 121-139.
- 안광훈. (2007). 날씨가 기업매출액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윤주원. (1999). 백화점 전략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스템 모델: 날씨에 따른 전략적 매출 계획의 수립.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영철. (2004). 날씨 마케팅의 활용방안. 장안대학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인문사회과학연구, 13, 153-184.
- 장은영, 이선재. (2002). 기상 요인이 의류제품매출에 미치는 영향분석. 복식, 52(2),139-150.
- 장은영, 임병훈. (2003) 백화점 패션의류제품에 있어 기상요인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과학연구, 12, 1-18.
- 전대근. (2007). 의류상품 소비자의 내재적 혁신성이 유행혁신성과 유행채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정예모. (2002). 이제는 날씨 경영 시대: 경영 리스크 저감방안. 서울: 삼성지구환경연구소.
- 정예모. (2006). 날씨 정보 돈 된다. 서울: 삼성지구환경연구소.
- 슈바르츠, 프리드헬름. (2005). 날씨가 지배한다: 경제를 움직이는 날씨 이야기. 배인섭 역 (2006). 서울: 플래닛 미디어.
- 홍충완. (2005). 날씨 파생상품의 가격결정.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Agnew, M. D. (1998). Impacts of the hot summer and unusually warm year of 1965 on retailing in the U. K. Proceedings 10th Conference on Applied Climatology, American Meteorological Conference, Reno, Nevada, 236-239.
- Agnew, M. D., & Palutikof, J. P. (1999). The impacts of climate on retailing in the U. K. with particular reference to the anomalously hot of 1995. International Journal of Climatology, 19, 1493-1507. https://doi.org/10.1002/(SICI)1097-0088(19991115)19:13<1493::AID-JOC455>3.0.CO;2-V
- Agnew, M. D., & Thomes, J. E. (1995). The weather sensitivity of the U. K. Food retail and distribution industry. Meteorological Applications, 2, 137-147.
- Hirsshleifer, D., & Shumway, T. (2003). Goodday sunshine Stock retums and the weather. The Journal of finance, 58(3), 1009-1032. https://doi.org/10.1111/1540-6261.00556
- Subak, S., Palutikof, J. P., Agnew, M. D., Watson, S. J., Bentham, C. G., Channell, M. G, Hulme, M., Mcnally, S., Thomes, J. E., Waugbray, D., & Woods, J. C. (2000). The impacts of anomalous weather of 1995 on the U. K. economy. Climate Change, 44, 1-26. https://doi.org/10.1023/A:1005566710285
피인용 문헌
- A Study on the 'Rainy Look' of the Contemporary Fashion vol.65, pp.1, 2015, https://doi.org/10.7233/jksc.2015.65.1.015
- A Study on Clothes Sales Forecast System using Weather Information: Focused on S/S Clothes vol.19, pp.3, 2017, https://doi.org/10.5805/SFTI.2017.19.3.289
- Research on the Actual Conditions of the Onmapsi Campaign and Its Satisfaction of Government Officers vol.36, pp.9, 2012, https://doi.org/10.5850/JKSCT.2012.36.9.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