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한양대학교
References
- MAP 자문교수단, 말콤 볼드리지 성공법칙", 김영사, 2005.
- MAP 자문교수단, "평가의 기술", 해바라기, 2005.
- 미상무부 정보기술 경제보고서; "The Emerging Digital Economy," 1998.
- 서울 Q&I 포럼; "경영품질의 세계기준 말콤 볼르리지", 한국언론자료 간행회, 2001
- 통계청; 전자상거래 통계조사 결과, 2008
- 한국전산원; 전자거래협회, 전자상거래 백서, 2000, 2001.
- 한국전산원; "소비자대상 전자상거래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전자상거래시장 활성화 전략 수집", 1999.
- 구본철; "전자상거래", 박영사, 2001
- 김계수; "공공부문에서 MB 모형을 이용한 품질경영 인과모형의 구축에 관한 탐색적인 연구 : 자치행정부분을 중심으로", 한국경영학회지, 27(3) : 2002.
- 김기옥 외 1인;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평가 척도개발",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2(4) : 2004.
- 김선숙, "인터넷 쇼핑몰 성공의 열쇠", 21세기사, 2002.
- 김연성 외 5인; "품질경영론", 박영사, 2005.
- 김진수 외 1인;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적 구축을 위한 탐색적 연구", 한국 유통학술대회 논문집, 1997.
- 김창수 외 1인; "인터넷 쇼핑몰의 분류모형 개발과 특성 분석",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998.
- 류한주;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과 일본 경영품질상의 특성 비교 분석", 품질경영학회지, 28(4) : 2000.
- 문재영 외 3인; "한국 국가품질상(KNQA) 평가모형의 인과관계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35(3) : 2007.
- 박광호; "인터넷 소매유통업의 RFE 모델 기반 충성 고객관리를 위한 웹 서비스(WsLCM) 프레임웍", 한국 지능정보 시스템학회 논문지, 8(1) : 2002.
- 박민재 외 1인; "온라인 쇼핑몰의 활성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1998.
- 박정훈 외 1인; "가상 쇼핑몰의 중요 성공요인", 대한경영학회 춘계발표논문집, 2000.
- 박정훈 외 2인; "가상 상점(Cyver Shopping Mall)의 서비스품질 측정", 한국경영과학회, 2000.
- 송영일 외 1인; "전략적 관점에서 본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의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시스템학회, 15(3) : 2006.
- 송영일 외 1인; "전략적 관점에서 본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의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6.
- 송지희; "인터넷 상거래", 정보통신산업동향, 2001.
- 신완선 외 8인; "초일류기업의 혁신전략 경영품질론", 청문각, 2005.
- 이순룡; "품질경영론", 법문사, 1997.
- 이장우 외 1인; "벤처기업 성공요인에 관한 이론적 고찰", 벤처경영연구, 4(1) : 1998.
- 이재규 외 1인; "전자상거래와 쇼핑몰의 현황", 컴퓨터 월드, 1997.
- 이준섭 외 1인; "버블 전과 버블 후의 인터넷기업 평가의 비교.분석", 정보화정책, 11(1) : 2004.
- 조남재 외 1인; "진입기업의 특성차이에 따른 사이버 쇼핑몰 운영전략 분석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1998.
- 현병언 외 3인; "중소기업 인터넷 쇼핑몰의 구축 및 운영방안", 한국경영정보학회, 1998.
- 홍일유 외 1인; "인터넷 웹 사이트의 포괄적 평가 모형에 관한 연구", 경영과학, 17(3): 2000.
- 홍일유 외 1인;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쇼핑몰 웹 사이트 품질평가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경영과학, 23(1) : 2006.
- B. B. Flynn and B. Saladin; "Further evidence on the validity of the theoretical models underlying the Baldrige criteria,"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19 : 617-652, 2001. https://doi.org/10.1016/S0272-6963(01)00072-9
- Begley, T. M. and D. P. Boyd;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Associated with Performance in Entrepreneurial Firms and Smaller Business,"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2 : 79-93, 1987. https://doi.org/10.1016/0883-9026(87)90020-6
- Bruce J. Farquhar, Gordon Langmann, and Adam Balfour; "The Consumer Needs in Global Electronic Commerce Electronic Markets," 8(2) : 1998.
- D. A. Garvin; "How the Baldrige Award really works," Harvard Journal of Quality and Reliability Management, 18(14) : 34, 2001.
- D. D. Wilson and D. A. Collier;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causal model," Decision Sciences, 31 : 361-390, 2000. https://doi.org/10.1111/j.1540-5915.2000.tb01627.x
- Donald F. Kuratko and Richard M. Hodgetts; "Effective small business management," 1998.
- Eric K Clemens and F. Warren McFarlan; "Telecom : hook up or lose out," Harvard Business Review, 64(4) : 1986.
- Fong, T., Fowler, D., and Swatman, P. M. C.; "Success and Failure Factors for Implementing Effective Electronic Markets," 1998.
- Goldstein, Susan Meyer Schweikhart, and Sharon B.; "Empirical support for the Baldrige A ward framework in U.S. hospitals," Health care management review, 27(1) : 62-75., 2002. https://doi.org/10.1097/00004010-200201000-00006
- G. P. Pannirselvam and L. A. Ferguson; "A study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the Baldrige categories," International usiness Venturing, 1987.
- Hoffman, D. L. and Novak, T. P.;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 Conceptual Foundations," Journal of Marketing, 60(3) : 1996.
- Javenpaa, S. J. and Todd, P. A.; "Consumer Reaction to Elect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1(2) : 1997.
- Kannan, V. R., Tan, K. C., Handfield, R. B., and Ghosh, S.; "Tools and techniques of quality management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ir impact on performance," Quality Management Journal, 6(3) : 34-50, 1999.
- King, W. R. and Sabherwal, R.; "The Factors Affecting Strategic Information Systems Application," Information and Management, 23(4) : 1992.
- Martins, Luis, and Kambil, Ajit; "Learning From Experience : Managerial Interpretations of Past and Future Information Technologies," 1995.
- Michael Bloch and Arie Segev; "The Impact of Electronic Commerce on the Travel Industry," RICSS (4) : 1997.
- NIST; "Criteria for Performance," 2006-2008.
- Oviatt. Benjamin, and Patricia P. McDougall; "Toward a Theory of International New Ventures,"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25(1) : 1994.
- PauIJanuary-February 1999.
- Parasuraman, Zeithaml and Berry;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1985.
- Pannirselvam, G. P. and Ferguson, L. A.; "A study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the Baldrige categories," International Joumal of Quality and Reliability Management, 18(1) : 14-37, 2001. https://doi.org/10.1108/02656710110364468
- Ranganathan, C. and S. Ganapathy; "Key Dimensions of Business to Consumer Web Sites", Information and Management, 39, 2002.
- Roure, J. B. and Madique, M. A.; "Linking prefunding factors and high-technology venture success : an explanatory study,"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986
- Timmers, "Electronic Commerce : Strategies and Models for Business-To-Business Trading by Paul Timmers", John Wiley and Sons Inc, 2000.
- Sandberg and Hofer; "Improving new Venture Performance : The role of strategy, Industry Sturucture, and the Entrepreneur," Journal of BBusiness Review, 69 : 80-93.
- Schubert, P. and Selz, D.; "Web Assessment-A Model for the Evaluation and the As sessment of Successful Electronic Commerce Applications Hawaii, Internet and the Digital Economy Track," Proceedings of the 31st HlCSS Conference, IV : 1998.
- S. M. Meyer and D. A. Collier; "An empirical test of the causal relationships in the Baldrige health care pilot criteria,"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19 : 403-425, 2001. https://doi.org/10.1016/S0272-6963(01)00053-5
- Yoffie, D. B. and M. A. Cusumano; "Judo Strategy: The Competitive Dynamics of Internet Time," Harvard Business Review, 7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