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고기소비 정체, 블로그 마케팅에 주목하라!
Abstract
지난 1991년 수입개방 이후 오리산업은 단 십여년만에 생산액이 삼십배 이상 늘어나 여타 어느 축종과 비교해도 크게 두드러지는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왔다. 그러나 올해 4월 발생한 AI로 인해 오리고기 소비는 바닥을 모른 채 곤두박질 쳤고 금새 소비세를 회복한 양계업과는 달리 감소한 소비가 그대로 굳어진 채 현재까지도 좀처럼 회복할 줄을 모르고 있다. 오리산업은 지난 해부터 겨우 임의 자조금을 시작하여 양돈, 한우, 낙농 산업 등 주류산업과 같이 자조금의 규모가 크지 않을뿐더러 산업에 대한 국가의 지원도 미미한 설정이다. 그렇기 때문ㅇ AI로 인해 소비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축종임에도 불구하고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는 매스미디어 중심의 홍보 전략은 사실상 어려운 관계로 저비용 고효율의 홍보전략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본지는 이러한 오리산업의 상황을 반영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홍보방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심도깊게 알아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