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Kivela, J. J., "Restaurant Marketing: Selection and Segmentation in Hong Kong",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Vol. 9, No. 3, pp. 116-123, 2000. https://doi.org/10.1108/09596119710164650
- Yuksel, A., & Yuksel. F., "Measurement of tourist satisfaction with restaurant services: A segment-based approach",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Vol. 9, No. 1, pp. 52-68, 2002. https://doi.org/10.1177/135676670200900104
- 김홍범.허창, "라이프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외국 체인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제12권, 제1호, pp. 27-47, 1997.
- 양위주.박희정, "패스트푸드점 선택속성과 이용행태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12권, 제2호, pp. 97-121, 2000.
- 최웅.이규숙,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택속성과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호텔리조트카지노연구, 제4권, 제2호, pp. 351-364, 2005.
- 정유경.박상복.허경숙, "레스토랑내의 어린이 놀이시설과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제31권, 제5호, pp. 29-50, 2007.
- 이재우, "패밀리레스토랑", 월간식당, pp. 110-112, 1월, 1996.
- 손일락, "청주지역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10권, 제1호, pp. 49-64, 1998.
- Lewis, R. C., "Restaurant advertising: appeals and consumers' intentio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 21, No. 5, pp. 69-74, 1981.
- 김영찬, "외식산업 선택속성을 통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서양식 프랜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정진우.전경철, "서양요리에 대한 고객 속성이 판매촉진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정보연구, 제18권, pp. 45-62, 2004.
- 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Consumer expectations with regard to dining at family restaurants", November, 1983.
- Toshio, Doi., "An Inside Look at Japanese Food Service" The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Vol. 33, No. 6, pp. 73-83, 1992. https://doi.org/10.1177/001088049203300613
- Morgan, M. J., "Benefit Dimensions", The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Vol. 34, No. 2, pp. 40-45, 1993. https://doi.org/10.1177/001088049303400210
- Gilleran, S., "Kinds Dine Out. Canada", John Wiley & Sons Inc., pp. 1-15, 1993.
- Dube, L., L. M. Renaghan, & J. M. Miller, "Measuring customer satisfaction for strategic management", The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Vol. 35, No.1, pp. 39-47, 1994.
- 진양호,(2000). "패밀리레스토랑의 선택속성과 재방문가능성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제6권, 제2호, pp. 157-173, 2000.
- 정광현, "베이커리 이용자들의 이용성향에 따른 선택속성 차이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16권, 제3호, pp. 193-208, 2004.
- 전경철.정진우.박봉규, "일식레스토랑 고객의 선택속성이 판매촉진과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제8권, 제3호, pp. 107-124, 2005.
- Frank, C. M., "Factors influencing restaurant selection in Dublin", Journal of food service business research, Vol. 7, No. 2, pp. 53-85, 2005. https://doi.org/10.1300/J369v07n02_05
- 김연선.곽강희.소국섭, "마일리지 프로그램, 선택속성, 전반적인 만족도 그리고 브랜드 충성도 간의 영향관계: 맥주전문바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제31권, 제5호, pp. 225-246, 2007.
- 홍완수.유혜경, "노년소비자의 레스토랑 선택속성 및 외식업체의 마케팅 전략: 외식업체 경영자를 중심으로", 외식경영연구, 제11권, 제1호, pp. 145-177, 2008.
- 이진수, "서비스 유형별 서비스품질 요인 중요도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제7권, 제1호, pp. 3-23, 2006.
- Oliver, R. L.,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New York; Mcgraw-Hill, 1997.
- Parasuraman, A., Zeithaml, V. A., & Berry, L. L.,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Vol. 60, pp. 31-46, 1996.
- 이정실.김의근,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미지, 고객만족 및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관광레저연구, 제15권, 제2호, pp. 99-118, 2003.
- 최민우.양봉석,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별 선택속 성과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7권, 제2호, pp. 35-56, 2008.
- 유창근, "패밀리레스토랑 고객의 선택행동 및 수요 결정요인", 세종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8.
- 정광현.김석준, "베이커리전문점 이용자들의 선택속성과 만족에 관한 연구", 외식경영연구, 제7권, 제2호, pp. 7-23, 2004.
- 김순하, "서울시내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객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분석", 호텔경영학연구, 제10권, 제3호, pp. 25-46, 2001.
- 정효선.윤혜현, "대학생의 금전에 대한 태도에 따른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제14권, 제2호, pp. 99-114,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