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공정거래위원회(2005), "소비자 자율관리 프로그램",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 김백환(2002), "제조물책임법 실행에 따른 국제품질경 영시스템(ISO 9001:2000)과 한국산업규격(KS) 및 제 품안전경영(PSM)의 통합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 김진규(2002), "제품안전 및 신뢰성 향상을 통한 제조물책임 예방대책", "IE Interfaces", 15, 3
- 김흥배(2004), "PL 예방을 위한 디자인 접근체계에 관한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지", 4, 1
- 박재흥,황희,문재승(2003)," PL 대응체계 구축방안", "품질경영학회지", 31, 3
- 박종은(2003), "PL법과 기업의 PL법 대응전략 및 전술", 두남
- 송재희(2002), "제조물책임법과 기업대응전략", 성안당
- 신완선,유진성,나상보, "품질경영시스템 통합모형 개발과 적용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35, 3
- 이은희(2005), '사업자의 자율적 피해구제기구에 대한 해외사례 고찰', '기업소비자 정보', 88호
- 이정희,노형봉(2007), "제조물책임 활동평가를 위한 단순모형", "품질경영학회지", 35, 4
- 장석진(2006), "제품안전표지 표준화를 위한 사용성 평가", 박사학위논문, 대구대학교
- 중소기업청,한국PL협회(2005), "소비자불만처리 가이드라인", 한국PL협회
- 진명기(2005), "PL수준평가요령(경영일반)", 한국PL협회
- 최경성,이관석(2001), "품질,환경경영 시스템 통합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29, 4
- 최한석,박정수,장순태,백운성(2002), "이것이 PL이다", 백석PL경영컨설팅연구센터
- 한국인정원(2004), "ISO 10002:2004(품질경영-고객만족-조직의 불만처리에 대한 지침)"
- 한국PL협회(2003), "PL수준 평가제도 도입에 따른 중소기업 PL 대응"
- 한국PL협회(2006), "제조물책임 사고예방을 위한 기술적 지원방안"
- 한국PL협회(2006), "제조물책임 제도와 이해"
- Kenneth, Ross(2005), More Guidence for Warnings and Instructions for the Defense, D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