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혜정. 김도한. 서승현. 안홍주. 최광석 (2006). '생명과학을 위한 수학' 강의 분석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소고,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20(4), pp.503-521.
- 교육인적자원부 (2001).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 김광환. 김병학. 김경석. 박은아 (2009). 대학수학교육의 현황과 7차교육과정세대의 효율적인 수학교육방안,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23(2), pp.255-277
- 김병무 (2003). 대학수학과 다른 과목과의 관계를 통한 수학의 중요성 알리기,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E<수학교육 논문집> 15, pp.235-242
- 김부윤. 이지성 (2008). Instrument로서의 테크놀로지와 수학 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7(3), pp. 261-271
- 김정희 (2000). 그래핑 계산기를 활용한 수학개념 연계지도의 실제, 부경대학교 교육학석사학위논문.
- 문창현. 조용욱 (2002). 컴퓨터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안에 관한 연구(II), 신라대학교 자연과학연구소 논문집, 10.
- 이규봉 (2005). 대학에서 수학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19(4), pp.787-792
- 전재복 (2008). 바람직한 대학기초수학 교육과정 운영방안-공학기초수학을 중심으로-,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22(4), pp.399-416
- 정치봉 (2005). 이공계위기, 산학협력, 직무능력표준 및 대학수학교육학,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19(4), pp.649-670
- 조택상. 송윤호 (2005). 학교 수학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수학교육논총, 23.
- 최경미. 장인식. 정보현. 정순모. 양우석. 조규남 (2007). 중위권 대학 신입생의 수학적 배경과 대학수학 성취도 사이의 관계.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6(1), pp.53-67
- 최승현. 이대현 (2005). 수학과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및 개선 방안 탐색,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4(3), pp.325-336
- 최은정 (2007). 2007년 1학기 . 학부대학 워크샵 발표 자료,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 켈러. 송상호 (1999). 매력적인 수업설계, 서울: 교육과학사.
- Allen, G. D., Herod, J., Holmes, M., Ervin, V., Lopez, R. J, Marlin, J., Meade, D., & Sanches, D. (1999). Strategies and guidelines for using a computer algebra system in the classroom.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15(6), pp.411-416.
- Brown, D., Porta, H. A, & Uhl, J. J. (1991). Calculus and Mathematica: A laboratory course for learning by doing. In L. C. Leinbach (Ed.), The laboratory approach to teaching calculus (pp.99-110). Washington, DC: The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 Crawford, K. (1994). The Context of Cognition : The Challenge of Technology. In P. Emest(Ed), Constructing Mathematical Knowledge Epistemology and Mathematics Education (pp. 92-106). London: The Falmer Press.
- Freudenthal, H. (1981). Major Problems of mathematical education,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12(2), pp.133-150. https://doi.org/10.1007/BF00305618
- Jensen, R. J., & Williams, B. S. (1993). Research Ideas for the Classroom/Middle Grades Mathematics (pp.225-244). New York: Macmillan Publishing.
- Kulik, J. A., Bangert, R. L, & Williams, G. W. (1983). Effects of computer-based teaching on secondary school student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5, pp.19-26. https://doi.org/10.1037/0022-0663.75.1.19
- Roddick, Cheryl D. (2001). Differences in Learning Outcomes : Calculus & Mathematica vs. Traditional Calculus, PRIMUS, 11(2), pp.161-184. https://doi.org/10.1080/10511970108965986
- Schwingendorf, K. E., & Dubinsky, E. (1990). Purdue University: Calculus, concepts, and computers: Innovations in learning. In T. W. Tucker (Ed.), Priming the calculus pump-' Innovations and resources (pp.175-198). Washington, DC: The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 Small, R. V., & Gluck, M. (1994). The relationship of motivational conditions to effective instructional attributes: A magnitude scaling approach, Educational Technology, 34(8), pp.33-39.
- Tall, D. O., & Ramos, J. P. M. (2004). Reflecting on Post-Calculus-Reform. Topic Group TSG12, ICME-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