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수기. 오승용. 2000. 컨조인트분석을 이용한 식혜음료 속성의 소비자선호에 관한 연구. 한국식품유통연구 17(4): 206-221.
- 고순철. 권오박. 2003. 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구매 행태. 한국농촌지도학회 10 (1): 87-101.
- 공기서 2006. 안양천의 속성별 비시장적 가치추정 - 실험선택법을 이용하여. 충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권오상. 김원희. 이혜진. 허정회. 박두호. 2005. 댐호수의 특성별 휴양가치 분석. 자원. 환경경제연구 14(4): 867-893.
- 김영두. 하운구. 송유천. 조준현. 양은인. 이재길. 2005. 쌀의 물리적 특성과 식미와의 상관. 한국작물학회 50(1): 24-28.
- 김용주. 유영성. 2005. 팔당호 및 한강 수질개선의 비시장가치 측정-속성가치선택법을 이용하여. 자원. 환경경제연구 14(2): 337-379.
- 김창길. 김태영. 서성천. 2005.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선호와 구매행태분석. 연구 보고서 R500. 한국농촌경제연구원.
- 김철호. 권우영. 2000. 지역브랜드 쌀에 대한 소비자 반응분석과 판매전략- 대전지역에 있어서 '청풍명월' 쌀에 대한 사례연구. 한국식품유통연구. 17(1): 1-16.
- 박영숙. 1997. 유기농법 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 구매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학사학위논문.
- 박현태. 강창용. 정은미. 2000. 친환경농산물 유통경로의 유형화와 발전 방향. 농촌경제 23(3): 15-34.
- 박평식. 오상헌. 2005. 쌀 품질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개선방안. 농업경영. 정책연구 32(3): 427-446.
- 신용광. 이상영. 박민수. 2001. 쇠고기에 대한 도시가계 선호분석- 컨조인트분석을 이용하여. 농업경제연구 42(2): 17-32.
- 오상헌. 이순석. 박평식. 한원식 2002. 기능성 쌀의 소비자 가치 평가와 판매전략. 농촌진흥청.
- 유진채. 공기서. 이길성. 정은성. 2006. 물순환 건전화 대안 적용을 위한 안양천의 속성별 가치추정. 한국수자원학회논문집 39(12): 1031-1042.
- 윤석원. 1999. 유기농산물 생산. 소비. 유통. 제도에 관한 연구보고서. 농림부.
- 이순석. 오상헌. 정호근. 김충실. 2003. 다중범위 이산선택 CVM기법 을 이용한 무농약 브랜드 쌀에 대한 소비자 가치평가-서울 지역 주부소비자 조사를 중심으로. 농업경영.정책연구 30(2): 224-238.
- 이원진. 2004. 농산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실태분석에 관한 연구 - 쌀 브랜드 중심으로. 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15: 151-164.
- 채용우, 박성호. 2006. 브랜드쌀 속성에 관한 소비자선호 및 시장변화 분석. 농업경제연구 47(3): 53-74.
- 허길행. 1999. 유기농산물 유통 체계 개선방향. 농촌경제 22(1): 33-44.
- 허무열. 한동근. 2001. 쌀의 특성요인이 소비자효용에 미치는 영향. 농업경영. 정책연구 28(1): 136-147.
- Kuhfeld, W. F. 2005. Marketing Research Methods in SAS (available from http://support. sas.com/techsup/technote/ts722.pdf). SAS Institute.
- McFadden, D. 1974. Conditional Logit Analysis of Qualitative Choice Behavior, in P. Zarembka, ed, Frontiers in Econometrics. New York: Academic Press. 105-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