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인지, 울산지역을 반영한 STS 모듈의 개발 및 적용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8
- 김윤경, PBL에 의한 수업이 학생들의 내적 동기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문두호, 박영순, 김동렬, PBL을 적용한 환경 수업이 중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태도와 지역생태 및 환경 문제의 관심도에 미치는 효과, 환경 교육, 22, 56-67, 2009
- 박기학, 환경쟁점수업이 대학생의 환경소양 신장에 미치는 영향, 대한환경위생공학회, 23(4), 1-11, 2008
- 신동희, 이제선, 고등학교 과학 '환경' 단원수업에서 NIE의 효과, 한국교육학회지, 23(6), 599-607, 2003
- 정은영, 김영수, 환경오염에 대한 중학생의 태도평가 개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3
- 이명순, e-PBL에 의한 생태와 환경 수업사례, 환경교육, 19(2) 108-121, 2006
- 최돈형, 한국환경교육의 교수-학생 방안, 교육과학사, 1996
- 최정옥, 학교체험 환경교육의 웹기반 환경 교육이 아동의 친환경 행동에 미치는 효과, 서울 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하광호, PBL을 통한 통합적 환경 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 정의 영역의 발달을 중심으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환경부, 환경교육발전계획(2006-2015), 환경부, 2006
- 현윤숙, 환경오염을 주제로 한 PBL프로그램의 적용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Barrows, H. & Mayers, A., Problem Based Learning Applied Medical Education, Springfield, I L :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1994
- Choi Kyunghee et aI., Need and Significance of STS Education at the University Level, J. of Korea Assoc. Res. Sci. Edu., Vol. 25(6), 650-657, 2005
- Hmelo-Silver,C,E., Problem based learning : What and How to student learn,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6(3),235-266, 2004 https://doi.org/10.1023/B:EDPR.0000034022.16470.f3
- Kim, K, O., An Inventory for Assessing Environmental Education Curriculum Change, The Journal of Environmental Education, 34(2), 12-18, 2008
- Kuhn, R .G. & Jackson, E. L., Stability of Factor Structure in the Measurement of Public Environmental Attitude, The Journal of Environmental Education, 20(3), 34- 41, 1989 https://doi.org/10.1080/00958964.1989.9942787
- Roth, C. X., Environmental Literacy : Its Roots, Evolution, and Directions in the 1990'(Columbus, OH, ERIC/SMEAC Information Reference Center), 1992
- UNESCO,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 Draft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ESCO, Paris, 2005
- UNU-IAS, Mobilizing for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 Toward a Global Learning Space Based on Regional Centers Expertise,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