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고은주, 윤선영. (2004). 패션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정장,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의 비교. 마케팅과학연구, 14, 59-80
- 김도균. (2001). 스포츠 제품의 마케팅 믹스에 대한 청소년의 중요 인식과 소비 행동. 한국체육학회지, 40(2), 297-309
- 김경훈, 김강식, 김동율. (2006).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의 선행변수 브랜드 자산간의 관계연구. 2006 한국마케팅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376-396
- 김범준, 조광민, 이승로. (2007). 스포츠 의류 선택요인과 구매만족도 관계에서 관여도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체육학회지, 46(5), 353-363
- 김병식. (1997). 스포츠 마케팅. 서울: 대한미디어
- 김종호, 김종범. (2001). 관계마케팅 요인과 관계의 질 및 점포애호도와의 인과관계. 산업경제연구, 14(5), 161-172
- 김화섭. (1999). 산업관점에서 본 스포츠. 서울: 산업연구원
- 박명호, 조형지. (2000). 고객만족의 개념 재정립과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15(3), 93-122
- 신수연, 김민정. (2006). 광고 태도와 VMD 태도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스포츠웨어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4(5), 766-775
- 우정, 박흥수, 윤승재. (2005). 고객자산의 구성요소와 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10(3), 113-129
- 윤선영, 고은주. (2006). 의류브랜드 고객자산 측정 및 선행 차원 규명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0(1), 1389−1399
- 이소영. (2002). 골프웨어 구매선택기준과 만족도.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용철. (2005).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스포츠 이벤트 관광상품 유형분류. 이벤트컨벤션연구, 1(2), 153-176
- 이유재. (2000).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소비자학연구, 11(2), 139-166
- 임은안, 채금석. (2001). 현대 스포츠 패션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6(9/10), 1308-1319
- 정정일. (2004). 관계마케팅 요인과 관계품질 그리고 점포충성도와의 관계: 소비전문점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조선명, 고애란. (2008). 스포츠 소비욕구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특성과 스포츠 의류 추구혜택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32(3), 418-430
- 주성래, 정명선. (2002). 패션점포와 고객간의 관계효익이 관계의 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6(7), 1043-1055
- 최덕환. (2002). 스포츠 소비자의 지각된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애호도와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41(3), 217-226
- 황진숙. (2004). 스포츠웨어 추구혜택 세분시장에 따른 국내 및 해외브랜드에 대한 태도, 쇼핑태도,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5), 690-700
- 2008/2009 한국패션브랜드연감. (2008). 서울: 어패럴뉴스사
- 08/09 패션시장 분석. (2009, 1. 5).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09, 2. 6,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 2008 패션 10대 뉴스. (2008, 12. 23). 한국패션협회. 자료검색일 2009, 1. 28, 자료출처 http://www.koreafashion.org
- Aaker, D. A. (1991). Managing brand equity. New York: The Free Press
- Anderson, E. W. & Sullivan, M. W. (1993).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firms. Marketing Science, 12(2), 125−143 https://doi.org/10.1287/mksc.12.2.125
- Bayon, T., Gutsche, J., & Bauer, H. (2002). Customer equity marketing: Touching the intangible. European Management Journal, 20(3), 213−222 https://doi.org/10.1016/S0263-2373(02)00037-3
- Blattberg, R. C. & Deighton, J. (1996). Manage marketing by the customer equity test. Harvard Business Review, 74, 136-144
- Blattberg, R. C., Gary, G., & Jacquelyn, S. T. (2001). Customer equity: Building and managing relationships as valuable assets. Boston, MA: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 Frazier, G. L. (1983). Interorganizational exchange behavior: A broadened perspective. Journal of Marketing, 47(4), 68−78 https://doi.org/10.2307/1251400
- Gwinner, K. P., Gremler, D. D., & Bitner, M. J. (1998). Relational benefits in service industries: The customer's perspectiv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6(2), 101-114 https://doi.org/10.1177/0092070398262002
- Howard, J. & Sheth, J. N. (1969).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New York: John Wiley & Sons
- Kotler, P. (2000). Marketing management. New Jersey: Prentice Hall
- Lemon, K. N., Rust, R. T., & Zeithaml, V. A. (2001). What drives customer equity. Marketing Management, 10(1), 21-25
- Oliver, R. L. (1997).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International ed.). New York, NY: McGraw-Hill
- Peterson, R. A. (1995). Relationship marketing and the consumer.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23(4), 278-281 https://doi.org/10.1177/009207039502300407
- Rust, R. T., Zeithaml, V. A., & Lemon, K. N. (2000). Driving customer equity: How customer lifetime value is reshaping corporate strategy. New York, NY: Free Press
- Rust, R. T., Lemon, K. N., & Zeithaml, V. A. (2004). Return on marketing: Using customer equity to focus marketing strategy. Journal of Marketing, 68(1), 109−127 https://doi.org/10.1509/jmkg.68.1.109.24030
- Sawhney, M. & Zabin, J. (2002). Managing and measuring relational equity in the network economy.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0(4), 313-332 https://doi.org/10.1177/009207002236908
- Srivastava, R. K., Shervani, T. A., & Fahey, L. (1998). Market-based assets and shareholder value: A framework for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62(1), 2−18 https://doi.org/10.2307/1251799
- Tse, D. K. & Wilton, P. C. (1988),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 An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2), 204−212 https://doi.org/10.2307/3172652
- Westbrook, R. A. & Reilly, M. D. (1983). Value-percept disparity: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In R. P. Bagozzi & A. M. Tybout (Ed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 10 (pp. 256-261). Ann Arbor, MI: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 Westbrook, R. A. & Newman, J. W. (1978). An analysis of shopper dissatisfaction for major household applianc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5(3), 456–466 https://doi.org/10.2307/3150594
- Yoo, B., Donthu, N., & Lee, S. (2000). An examination of selected marketing mix elements and brand equity.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2), 195−212 https://doi.org/10.1177/0092070300282002
피인용 문헌
- The Effects of Store Attributes on Customer Equity of Dongdaemun Shopping Malls - Focusing on Dongdaemun Shopping Mall Types - vol.18, pp.4, 2016, https://doi.org/10.5805/SFTI.2016.18.4.438
- The Effect of Consumer Cognition about Golf Wear Brand Sponsorship on Customer Loyalty vol.40, pp.3, 2016, https://doi.org/10.5850/JKSCT.2016.40.3.480
- The Effects of Luxury Brand Marketing Mix on the Formation of Customer Equity - Focusing on Luxury Brand's Product Consumers in 20~40's - vol.15, pp.1, 2013, https://doi.org/10.5805/SFTI.2013.15.1.103
- The influence of consumers' sports involvement on their attitudes to sports sponsorship of sportswear, brand equity, and purchase intention vol.21, pp.6, 2013, https://doi.org/10.7741/rjcc.2013.21.6.921
- The Effect of Luxury Fashion Brand Customer Equity Drivers on Customer Loyalty - Differences among Segmented Markets based on Purchasing Patterns - vol.15, pp.2, 2013, https://doi.org/10.5805/SFTI.2013.15.2.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