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luence of Pressure Variation Inside the Snubber on Reciprocating Hydrogen Compression System

왕복동식 수소 압축 시스템에서의 스너비 내부 압력변화의 영향

  • 라흐만 (경상대학교 대학원) ;
  • 이경환 (경상대학교 대학원) ;
  • 우주식 (경상대학교 대학원) ;
  • 토니 (경상대학교 대학원) ;
  • 정한식 (경상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해양산업연구소) ;
  • 정효민 (경상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해양산업연구소)
  • Published : 2009.04.30

Abstract

본 실험에서는 왕복동식 수소 압축 시스템에서 다양한 스너버 압력변화와 스너버 효과를 조사가 수행되었다. 압력값은 실험적인 방법으로 스너버 시스템에서 각각 6군데에서 압력 값을 측정하였다. 그리고 아크릴 스너버에서의 입, 출구의 압력진폭은 FFT로 얻어진다. 맥동압 감소는 결과의 입, 출구의 진폭으로써 계산되어진다. 이는 각각의 모터 주파수 30, 40, 50Hz에서 각각 58.248%, 57.026%, 56.871%의 맥동압 감소가 일어난다. 압력 손실은 각각의 모터주파수 30, 40, 50Hz에서 0.960%, 1.533%, 1.965% 손실값이 발생한다. 수치해석은 스너버 내부 모든 구역에의 압력 정보를 보여준다. 실험과 수치해석의 결과를 비교하면 좋은 일치성을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수치해석으로 구한 압력 예측값은 왕복등식 수소 압축 시스템의 스너버 성능을 포함하는 다양한 수학적 식에 적용가능하다.

Keyword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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