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문숙, 전유진. (2000). 한국 패션유통기업의 전략적 제휴활용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8(1), 15−29
- 김세나. (2000). 공동 브랜드 제품들에 대한 브랜드 확장의 반향효과.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현경. 이문규. (2002). 온라인 공동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평가: 정보처리의 이론적 관점. 소비자학연구, 13(3), 215−243
- 마니아를 향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하라. (2005, 3. 2).서울신문, p. 22
- 박경애, 박광희. (2004). 패션산업의 전략적 제휴현황. 한국의류학회지, 28(5), 678−689
- 박혜원. (1992). 여성기성복 상표이미지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성영신, 김완석. (1998). 소비자 만족/불만족 요인에 관한 연구:요인이론의 검증과 확장. 한국심리학회지, 3(1), 1−12
- 손영석, 이진용, 채서일. (1996). 제품에 대한 소비자 지식과 광고내용이 확장상표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경영학연구, 25(3), 1−28
- 송기은. (1999). 조정변수로서 소비자변수가 의류상표확장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안희경, 하영원. (2001). 기업브랜드 스테레오타입에 일치하지 않는 정보가 스테레오타입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16(1), 109−134
- 양윤주. (2003). 브랜드 확장 시 브랜드 희석효과를 조절하는 변수들의 역할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18(14), 99−122
- 양윤주. (2004). 정보처리동기, 제휴브랜드 시장 지위가 브랜드 희석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33(1), 113−133
- 이규승. (2004). 인지도와 관련성에 따른 공동 브랜딩의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병철. (1991). 모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정보유형이 소비자의 확장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정찬진, 박재옥. (1998). 패션시장에서 모 상표에 대한 지식이 확장상표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2(3),407−416
- 정훈실. (2007).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영역간의 콜레보레이션.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최윤정. (2003). 확장제품 실패의 부정적 피드백에 영향을 미치는 귀인과정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최일경, 고애란. (1995). 혜택세분화와 인식도에 의한 진의류 브랜드 이미지 연구 (제2보). 한국의류학회지, 19(5),699−712
- 하환호, 이영일. (2005). 시장 지위를 고려한 광고 제시순서와 소구유형이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16(4), 155−181
- 홍원표, 황진숙. (2006). 패션기업의 제휴실태와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30(7), 1001−1011
- 황부영. (1998). 전략적 자유도에 입각한 효율적인 사업전략을 위한 마케팅. 제일기획 커뮤니케이션, 20−29
- 2005 MP3 판매현황. (2006). 전자정보센터. 자료검색일 2006,11. 12, 자료출처 http://www.eic.re.kr
- Alba, J. W. & Hutchinson, J. W. (1987).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411−454 https://doi.org/10.1086/209080
- Anderson, S. P. & Leruth, L. (1993). Why firms may prefer not to price discriminate via mixed bundling. International Journal of Industrial Organization, 11(1), 49−61 https://doi.org/10.1016/0167-7187(93)90035-B
- Bettman, J. R. & Sujan, M. (1987). Effects of framing on evaluation of comparable and noncomparable alternatives by expert and novice consume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2), 141−154 https://doi.org/10.1086/209102
- Blair, M. E. & Innis, D. E. (1996). The effects of product knowledge on the evalution of warranted brands. Psychology and Marketing, 13(5), 445−457 https://doi.org/10.1002/(SICI)1520-6793(199608)13:5<445::AID-MAR1>3.0.CO;2-9
- Gammoh, B. S., Voss, K. E., & Chakraborthy, G. (2006). Consumer evaluation of brand alliance signal. Psychology and Marketing, 23(6), 465−486 https://doi.org/10.1002/mar.20130
- Gurhan-Candi, Z. & Maheswaran, D. (1998). The effects of extensions on brand name dilution and enhancement.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5, 464−473 https://doi.org/10.2307/3152165
- Hoch, S. J. & Delighton, J. (1989). Managing what consumers learn from experience. Journal of Marketing, 53, 1−20
- Keller, K. L. (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onsu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 1−22
- Rao, A. R. & Rueker, R. W. (1994). Brand alliances as signals of product quality. Sloan Management Review, 36(Fall), 87−97
- Romeo, J. B. (1991). The effect of negative information on the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 and the family brand.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8, 399−406
- Simonin, B. L. & Ruth, J. A. (1998). Is a company known by the company it keeps? Assessing the spillover effects of brands alliances on consumer brand attitud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5, 32−42
- Weinberger, G. T., Allen C. T., & Dillon, W. R. (1981). The consumers union/chrysler controversy. Journal of Advertising, 10(4), 20−28 https://doi.org/10.1080/00913367.1981.10672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