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미라, 이기춘,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과 기대불일치 모델의 검증', 소비자학연구, 제15권, 제1호(2004), pp.87-111
- 백수경, 유필화, '서비스 상황에 따른 속성 성과의 긍정적인 수준과 부정적인 수준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비대칭적인 영향 종합병원 의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제13권, 제3호(2002), pp.289-308
- 서판수, 김용대, '의료서비스 고객만족도에 따른 연구 :K의료원의 외래입원환자를 중심으로', 기업경영연구, 제14권 (2001), pp.71-90
- 서현정, '병원의 소비자 선호요인 분석' 대한병원협회지, 제1권, 제2호(1992), pp.14-25
- 이훈영, 정기택, 신은규, 한용준, '입원기간에 따른 의료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병원경영학회지, 제13권, 제3호(2008), pp.44-68
- 정동준, 정민수, 변진옥, '입원환자가 인지하는 병원시설 의료인력 만족도 재이용간의 구조분석', 보건과 사회과학, 제19권, 제2호(2006), pp.151-178
- 정충영, '병원만족요인에 관한 분석', 경영학연구, 제15권, 제2호(2000), pp.31-50
- 조우현, 이선희, 이해종, 전기홍, 의료서비스마케팅, 서울, 학현사, 1999
- 최귀선, '의료서비스질이 환자만족도 서비스가치 재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구조 분석', 연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9
- 한용준, '질병의 경중도에 따른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도봉지역 8객 병원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Alexander, K and J. McCullough, 'Culture Dfferences in Preventative Health Care Choice : A Study of Participation in a Cervical Screening Program Among Mexican Arrerica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7, No.1(1980), pp.617-621
- Babakus, E. and G.W. Mangold, 'An Empirical Assessment of the SERVQUAL Scal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24, No.3(1992), pp.253-268 https://doi.org/10.1016/0148-2963(92)90022-4
- Bopp, K.D., 'How Patient Evaluation the Quality of Ambulatory Medical Encounters : A Marketing Perspective,'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Vol.10, No.1(1900), pp.6-15
- Donabedian, A., 'The Quality of Care: How Can It Be Assessed?',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i Association, Vol.260, No.12 (1988), pp.1743-1748 https://doi.org/10.1001/jama.260.12.1743
- Georgette, M. and F.K. Robert., 'Managing Perceptions of Hospital Quality,' Marketing Health Services, Vol.17, No.1(1997), pp.28-35
- Nunnally, J., Psychorretric Theory, McGraw Hill, 1978
- Parasuraman, A.V.A. Zeithaml, and L.L. Berry, 'SERVQUAL :A Multi-ltem Scale for Measuring Consur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Vol.64, No.1(1988), pp.1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