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병영, 김은정, "지식경영 성공요인이 지식경영 활동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내 제조기업과 비제조기업을 중심으로", 정보시스템연구, 제16권, 제2 호, pp.145-169, 2007.
- 김영걸, 유성호, 이장환, "성과측정체계 및 업무 프로세스분석에 기반한 지식전략계획 (P2-KSP) 수립 방법론에 관한 연구", 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pp.343-352, 1999.
- 김주협, 강주협, "BPM 구축과 프로세스 혁신활동과의 연계성 확보 방안",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제4권, 1호, 2005.
- 김훈태, 이용한, 차석일, "BPM의 도입 및 평가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전자거래학회 2004 추계학술대회, 2004.
- 민대환, 임영일, "성공적 지식 경영을 위한 방법론 연구", 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 2001 춘계학술대회, pp.37-42, 2001.
- 배혜림, 서용원, 최용선, 장진영, "BPM을 이용한 웹서비스 기반의 BPM을 이용한 웹서비스 기반의 SCM프로세스 실행", 2004 한국 SCM 종합발표대회, 2004.
- 베어링포인트, "국내 지식경영의 현황 및 발전방향", 한국지식경영위원회 정례세미나 (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04. 2. 24.
- 베어링포인트, "혁신적 성과향상을 위한 BPM 추진전략 및 접근방법",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2004, 5.
- 신익호, "지식관리에 기반한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 전자정부 정보화 프로세스 사례 중심", 한국지식경영위원회, 2003. 7.
- 오재인, "지식 이전에 대한 지식경영 요인의 영향 분석", 정보시스템연구, 제15권, 제1호, pp.191-213, 2006.
- 오재인, 서현식, "지식경영도입방법론에 관한 연구 : L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대한산업공학회, 제13권, 제1호, pp.44-53, 2000.
- 이승현, 송호성, 원형준, 주재영, 배혜림, "BPM 기반의 업무매뉴얼 시스템을 활용한 프로세스 효율성 제고", 2004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2004.
- 이장환, 김영걸, "지식경영 방법론 : 조직의 지식 경영 관리체계 및 단계모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제 2회 지식경영 학술심포지움, pp. 185-203, 1999.
- 이희석, 장유신, 최병구, "지식경영 전략의 기업성과에의 영향 분석",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논문지, 5권, 2호, pp. 99-120, 1999.
- 장정주, 고일상, "KMS적합이 KMS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제16권, 제1호, pp.179-200, 2007.
- 최병석(삼성SDS), "지식경영 기반 BPM 구현전략: 지식조직 실현을 위한 BPM 역할에 초점", 2004KMS CONFERENCE, 2004. 4. 19.
- 최진호, 이진미, 최희주, "BPM 대상 프로세스 선정 및 적용 방안에 대한 연구: 이동통신사 사례를 중심으로",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제4권, 1호, 2005.
- 허태호(유레카컨설팅), "미래형 지식사원 육성과 기업지식포털(EKP) 구축방안", 2003 KM-EDMS Conference, 2003. 3. 27.
- Andreas Abecker, Giorgos Papavassiliou, Spyridon Ntioudis, Gregory Mentzas, Stephan Muller, "Methods and Tools for Business-Process Oriented Knowledge Management : Experience from Case Studies", In: F. Weber, K.S. Pawar and K.-D. Thoben (eds.): ICE 2003 - 9th International Conference of Concurrent Enterprising, Espoo, Finland, pp.16-18, pp. 245-254, June 2003.
- Apostolou D, Mentzas G., "Managing corporate knowledge: a comparative analysis of experiences inconsulting firms", Proceedings of the Secon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ractical Aspects of Knowledge Management. Basel, Switzerland, 1998.
- Arora R., "Implementing KM: a balance score card approach", Journal of Knowledge Management, Vol.6, No.3, pp.240-249, 2002. https://doi.org/10.1108/13673270210434340
- Bierly, P., Charkrabarti, A, "Generic knowledge strategies in the us pharmaceutical industry", Strategic mangement journal 17, pp.123-135, 1996.
- Davenport, T. H., Prusak, L., "Working Knowledge",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8.
- D. Jack Elzinga, Tomas Horak, Chung-Yee Lee, and Charles Brunner, ??Business Process Mangement : Survey and Methodology", IEEE Transactios on Engineering Managment, Vol.42, No.2, pp.119-128, 1995. https://doi.org/10.1109/17.387274
- Howard Smith & Peter Finger, "Business Prcess Management : The Third Wave", Meghan Kiffer Pr, 2003. 01.
- Jackson, C., "Process to product-creating tools for knowledge management", Proceedings of Conference in Lisbon, Portugal, 1999.
- Jarrar YF, "Knowledge management: learning for organisational experience", Managerial Auditing Journal, Vol.17, No.6, pp.322-328, 2002. https://doi.org/10.1108/02686900210434104
- Ronald Maier, Ulrich Remus, "Defining Processoriented Knowledge Management Strategies", Knowledge and Process Management, Vol. 9, No. 2, pp. 103-118 , 2002. https://doi.org/10.1002/kpm.136
- Wiig KM, De Hoog R, Van Der Spek R. "Supporting knowledge management: a selection of methods and techniques",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13, No.1, pp.15-27, 1997. https://doi.org/10.1016/S0957-4174(97)00019-5
- Ulrich Remus, Stephan Schub, "A Blueprint for the implementation of process-oriented knowledge management", Knowledge and Management, Vol. 10, No. 4, pp.237-253, 2003.
- Zairi. M, "Business process management: a boundaryless approach to modern competitiveness",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 MGMT J. Vol.3, No. 1, pp.64-80, 1997. https://doi.org/10.1108/14637159710161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