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인쇄 - 향기인쇄.감온인쇄.실버UV인쇄 부가가치 인쇄물로 각광

  • 발행 : 2008.12.01

초록

2007년에는 인터넷의 광고비가 잡지의 광고비를 추월했다. 이런 현상은 전자미디어의 활용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다매체 미디어 시대로 전환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그런 가운데 인쇄의 유효성은 다시 각광 받고 있다. 다른 미디어가 할 수 없는 오감에 호소하는 특수한 인쇄 및 가공을 활용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유용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들어 관심을 끌고 있는 제품과 기법을 소개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