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인쇄 - 향기인쇄.감온인쇄.실버UV인쇄 부가가치 인쇄물로 각광

  • Published : 2008.12.01

Abstract

2007년에는 인터넷의 광고비가 잡지의 광고비를 추월했다. 이런 현상은 전자미디어의 활용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다매체 미디어 시대로 전환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그런 가운데 인쇄의 유효성은 다시 각광 받고 있다. 다른 미디어가 할 수 없는 오감에 호소하는 특수한 인쇄 및 가공을 활용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유용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들어 관심을 끌고 있는 제품과 기법을 소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