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구양숙.김주영(1999), 케이블TV 홈쇼핑 시청자의 의복 구매행동, 한국의류산업학회, 1(3), pp.231-238
- 김기옥(2000), 특집/포스트모던시대의 생활과학 : 포스트모던시대의 생활과학 연구방법,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pp.31-52
- 김원중(2001), 케이블TV의 프로그림 전문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신문방속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주영.구양숙(1997), 케이블TV 홈쇼핑을 통한 의복 구매시 소비자 반응과 추구이점 및 위험지각, 한국의류학회, 2(16), pp.1082-1093
- 남미우.고애란(2004), 도시 주부의 케이블TV홈쇼핑을 통한 의복구매시 지각된 위험과 의복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한국복식학회, 54(6), pp.1-13
- 박기순.조계현(2002), 케이블 텔레비전의 정책 수립 방향에 관한 일 연구: 홈쇼핑 채널의 현황과 과제를 중심으로,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10(2), pp.257-292
- 박영봉.박성규(2000), 케이블TV 홈쇼핑 구매자들의 정보탐색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산경연구소, 8(0), pp.139-169
- 박현수(2005), CATV 광고 노출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7(2), pp.155-182
- 방송위원회(2000), 방송위원회 15개 방송채널 사용 사업자승인 심사기준 발표.
- 심성욱.박종민(2004),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매체의 광고효과 인식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학회, 15(2), pp.7-33
- 유창조(1997), 소비경험에 관한 연구로서의 자연주의적 연구방법(Naturalistic Inquiry)의 체계와 사례, 한국소비자학회, pp.1-15.
- 유혜경.김희라(2001), 케이블TV홈쇼핑을 통한 의류 구매시 소비자 만족/ 불만족 및 불평행동, 한국의류학회, 25(6), pp.1143-1154
- 이규완.구자은(2006), 케이블TV홈쇼핑 프로그램에서 지각된 위험과 희소성 메시지가 이용경험이 다른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회, 32(0), pp.209-247
- 이은우(1993), 소비사회의 욕망과 TV, 커뮤니케이션과학, pp.70-87
- 이은희.종은영(2004), CableTV 홈쇼핑에서의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가정관리학회, 21(2), pp.61-74
- 이현옥.구양숙(2006), 여성의 외모관리 행동의 동기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8(1), pp.113-122
- 장지연.이윤정(2006), 케이블TV홈쇼핑에서 의류제품 충동구매에 대한 상황적 관여 연구, 한국의류학회, 30(2), pp.233-244
- 전석호(1993), 정보사회론, 서울: 나남출판, pp. 295-296
- 정광순(2006), 초등교사의 통합교과 실행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탐구, 한국교육과정학회, 24(3), pp.125-146.
- 최은정.김문숙(2003), 인터넷 쇼핑몰과 케이블TV홈쇼핑 이용자들의 의류제품 구매특성 비교연구, 복식문화학회, 11(6), pp.808-825
- Bruner, J. (1990). Life as Narrative. Social Research, 54(1), pp.11-32.
- Burke, K. (1945). Introduction: The five key terms of dramatism. In K. Burke, A grammar of motives, New York: Prentice-Hall
- Clandinin, D.J. & Connelly, F.M (2000). Narrative inquiry: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San Francisco: Jossey-Bass Publishers.
- Creswell, J. W.(2002). Educational research. NJ: Upper Saddle River.
- Cronon, W. (1992). A Place for Stories. Nature, History, and Narrative. Journal of American History, 78(4), pp.1347-1376. https://doi.org/10.2307/2079346
- Gee, J.P. (1991). A linguistic approach to narrtive. Journal of Narrative and Life History, 1(1), pp. 15-39.
- Labov, W., & Waletzky, J. (1967). Narrative analysis: Oral versions of personal experience. In J. Helm (Ed.), Essays on the verbal and visual arts(pp. 12-44). Seattle: University of Washington Press.
- Langellier, K.M.(1989). Personal narratives: Perspectives on theory and research. Text and Performance Quarterly, 9(4), pp.243-276. https://doi.org/10.1080/10462938909365938
- Riessman, C.K. (1993), Narrative Analysis, Qualitative Research Method, Vol. 30, Newbury Park: Sage Publications.
- Rosaldo, R. (1989). Culture and Truth: The Remaking of Social Analysis, Boston: Beacon.
- Sarbin, T. R. (1986). Narrative Psychology: The storied nature of human conduct. New York: Praeger.
- Schafer, R. (1992), Retelling a life: Narrative and dialogue. Critical Inquiry, 7(1), pp. 29-54.
Cited by
- Meaning Transfers Depending on Personality Type : Focusing on TV Beauty Programs vol.40, pp.2, 2016, https://doi.org/10.5850/JKSCT.2016.40.2.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