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곽병희, 이두영. 2002. 디지털 환경에서 대학도서관 평가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정보관리학회', 19(4): 257-296
- 곽승진, 김정택, 박용재. 과학기술분야 학술정보 유통사업 성과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38(4): 441-462
- 권대봉, 현영섭. 2004. '인문사회과학연구방법'. 학지사
- 국립중앙도서관. 2007. '공공도서관 평가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서울: 국립중앙도서관
- 경기도. 2007. '2006년도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 보고서'. 경기도: 경기도사이버중앙도서관
- 김선애. 2006. 공공도서관 서비스 고객만족도 평가체계에 관한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37(3): 194-208
- 김효숙. 김혜경. 2008. '공공도서관 성과측정 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제15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97-103
- 남영준, 이수영, 장보성. 학교도서관의 BSC 성과지표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 42(2): 276-293
-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2008. '도서관운영평가 공공도서관 분야 평가계획'. 서울: 문화체육관광부
- 문성빈, 이지연. 2006. '공공도서관 평가제도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 학술발표논집, 21 : 127-150
- 문화관광부, 한국문화정책개발원. 2000. '2000년도 전국문화기반시설 관리운영평가 조사지'. 문화관광부
- 문화관광부. 2003. 제 6회 전국문화기반시설 관리책임자대회 자료집. 서울: 문화관광부
- 박주석, 정호원, 최경규. 2005. 공공부문의 정보화사업 평가를 위한 BSC 기법 연구.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16(3): 201-224
- 유병장. 2004. 고객 만족을 위한 공공도서관 평가지표에 관한 고찰.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35(3): 321-339
- 이용남, 홍현진. 1999. 우리나라 공공도서관에 대한 평가지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33(4): 114-131
- 이원태. 2003. '전국문화기반시설 관리운영 평가 개선방안 연구'.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 이윤식 등저. 2006. '정부성과관리와 평가제도: 주요 선진국 사례를 중심으로'. 대명문화사
- 이제환. 2004. 디지털도서관의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38(1): 143- 172
- 송건, 이곤수, 윤종갑 공저. 2005. '공공서비스 성과평가와 측정'. 대명출판사
- 조윤희. 2006. 대학도서관 BSC 적용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 40(1): 241-262
- 조현연, 강구효. 2005. 도서관의 BSC 적용을 위한 지표개발-고객관점을 중심으로. 한국회계학술학회 2005년도 하계학술발표대회발표논문집: 991-1009
- 최재황, 곽승진, 김정택. 2007. 디지털도서관 서비스의 성과지표 측정 및 적용 - ISO/DIS 11620: 2007 중심으로. '한국문헌정보학회', 41(3): 81-102
- 한국도서관협회 도서관기준작성 특별위원회. 2003. '2003년판 한국도서관기준'. 서울: 한국도서관협회
- 홍현진, 이용남. 1999. 공공도서관 성과평가에 관한 이론적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33(2): 45-67
- Abbot,C. 1994. Performance Measurement in Library and Information Services. London: Aslib Publishing LTD
- Ammons, D. N. 1996. Municipal Benchmarks: Assessing Local Community Standards. London: Sage
- Berger, P. L. & T. Luckmann. 1967. The Social Construction of Reality. Carden City, New York: Anchor Books
- Bryson, Jo. 1997. Managing Information Services: An Integrated Approach. Aldershot, England: Gower
- Brophy, Peter. 2006. Measuring Library Performance: Principles and Techniques. London: Facet
- Connolly, T., E. Conlon, and S. J. Deutsch. 1980.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 Multiple-Constituency Approach.'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5(2): 211-217 https://doi.org/10.2307/257430
- Department of Culture, Media and Sports(UK). 2000. Comprehensive, Efficient and Modern Public Libraries - Standards and Assessment. Department of Culture, Media and Sports(UK)
- GAO. 1992. Program Evaluation Issues. Washington, D.C. General Accounting Office
- Epstein, Paul D. 1992. 'Get ready: the Time for Performance Measurement is Finally Coming.' PAR, 52(5)
- Hatry, Hatry P. 1980. Performance Measurement Principles and Techniques: An Overview for Local Government. Public Productivity Review. December
- ISO 11620 Information and Documentation- Library Performance Indicators. 2003. Amendment 1: Additional Performance Indicators for Libraries
- ISO/DIS(draft international standard) 11620 Information and Documentation-Library Performance Indicators. 2007
- Kaplan, R. S. & D. P. Norton. 1996. 'Using the Balanced Scorecard as a Strategic Management System.' Harvard Business Review, 74(1): 75-85
- Macdougall, A. 1991. 'Performance Assessment: Today's Confusion, Tomorrow's Solution?.' IFLA Journal, 17: 371-378 https://doi.org/10.1177/034003529101700409
- Office of Arts and Libraries. 1990. Keys to Sucess: Performance Indicators for Public Libraries. London: HMSO
- Poll, Roswitha. 2006. 'Standardized Measures in the Changing Information Environment.' Performance Measurment and Metrics, 7(3): 127-141 https://doi.org/10.1108/14678040610713093
- Poll, Roswitha, Boekhorst, Peterte te. 2007. Measuring Quality: Performance Measurement in Libraries-2nd Revised edition. Munich: K.G. Saur
- Scriven, M. 1991. Evaluation Thesaurus. 4th ed. Newbury Park, CA: 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