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태경, "인터넷마케팅과 전자상거래 부문간의 전략적 연동이 전자상거래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 전자상거래 연구, 제3권, 2호, 2003, pp. 1-35.
- 김길선, 이원준, 권성현, "가치사슬 성과측정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서강경영논총, Vol. 14, No. 2, 2003, pp. 23-29.
- 김신중, "기업규모에 따른 경영자원과 경영성과 차이에 관한 실증적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Vol. 18, 1998, pp. 111-128.
- 김지대, "소기업과 대기업의 신제품개발 성공 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Vol. 10, No. 2, 1999, pp. 147-182.
- 김효정, 이동만, 안현숙, "전자상거래 도입 요인에 대한 연구: 대기업, 중소기업 비교 분석", 정보시스템연구, Vol. 17, No. 3, 2008, pp. 59-77.
- 김희철, 문영자, "e-비지니스 전략 유형과 기업성과에 관한 연구", 통상정보연구, Vol.9, No.3, 2007, pp.33-57.
- 민재형, "균형성과 측정과 전략적 학습", 서강경영논총, Vol. 11, No. 2, 2000, pp. 59-84.
- 민재형, 장시준, "서비스 기업의 성과측정시스템 구현에 관한 연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Vol. 13, No. 2, 2002, pp. 77-114.
- 성태경, "기업특성과 기술혁신 활동: 슘페터적 가설을 중심으로", 산업조직연구, Vol. 9, No. 3, 2001, pp. 133-155.
- 송영일, 전호일, "전략적 관점에서 본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의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Vol. 15, No. 3, 2006, pp. 1-34.
- 조선구, "EC 활성화를 위한 통합전략에 관한 연구: B to C를 중심으로",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3, pp. 746-754.
- 조선구, 이국철, "EC 전략유형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국제학술대회논문지, 1999, pp. 69-91.
- 최용길, "전자상거래를 위한 수익모델에 관한 전략 방향 연구", 경영교육논총, Vol. 26, 2003, pp. 259-274.
- 통계청, 2005년 전자상거래 기업체통계조사 결과, 2005. 6.
- 통계청, 2006년 전자상거래 기업체통계조사 결과, 2006. 6.
- Elbashir, Z. M., "Measuring the Effects of Business Intelligence Systems: The Relationship between Business Process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International Journal of Accounting Information Systems, Vol. 9, Issue 3, 2008, pp.135-153. https://doi.org/10.1016/j.accinf.2008.03.001
- Chan, Y. E. and Sabherwal, R., "Alignment Between Business and IS Strategies",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March, Vol. 12, No. 1, 2001, pp. 11-35. https://doi.org/10.1287/isre.12.1.11.9714
- Cohen, G., "Concurrent System to Resolve Real-time Conflicts in Multi-robot Systems", Engineering Applications of Artificial Intelligence, April, Volume 8, Issue 2, 1995, pp.169-175. https://doi.org/10.1016/0952-1976(94)00066-V
- Eccles, R. G. and Pyburn, P. J., "Creating Comprehensive System to Measure Performance", Management Accounting, October, 1992, Vol. 74, Issue 4, pp. 41-44.
- Ecommerce News, "Clearly Determining the Secrets about E-commerce", April, 2005.
- Filson, D., "The Impact of E-Commerce Strategies on Firm Value: Lessons from Amazon.com and Its Early Competitors," Journal of Business, Vol. 77, No. 2, 2004, pp. 135-154. https://doi.org/10.1086/381640
- Fruhling, A. and Siau, K., "Assessing Organizational Innovation Capability and Its Effect on E-Commerce Initiatives,"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Summer, Vol. 47, Issue 4, 2007, pp. 91-103.
- Kaplan, R. and Norton, D., "Using Balanced Scorecard as a Strategic Management System", Harvard Business Review, Vol. 74, Issue 1, Jan-Feb, 1996, pp. 75-85.
- Lai, V. and Wong, B. K., "Business Types, E-Strategies, and Performance,"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 48, No. 5, May, 2005, pp. 80-85.
- Kueng, P., "Process Performance Measurement System - a Tool to Support Process-Based Organizations", Total Quality Management, Vol. 11, Issue 1, 2000, pp. 301-316.
- Nunnally, J. C., Psychometric Theory, New York: McGraw Hill, 1967.
- Porter, M. E., Competitive Strategy: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 New York, Mcmillan, 1980.
- Rogers, E. W., "The Effect of Perceptions of the Employment Game on Cooperative Knowledge Behavior in High-Tech Firms", The Journal of High Technology Management Research, February, Volume 15, Issue 1, 2004, pp. 17-36. https://doi.org/10.1016/j.hitech.2003.09.002
- Saad, G. H., "Strategic Performance Evaluation", Industrial Management & Data system, Vol. 101, Issue 8, 2001, pp. 390-399. https://doi.org/10.1108/EUM0000000006169
- Selz, Dorian and Schubert, Petra, "Web Assessment - A Model for the Assessment of Successful Electronic Commerce Application", Electronic Markets, Vol. 7, No. 3, 1997, pp. 42-67.
- Scherer, F. M. and Ross, D., Industrial Market Structure and Economic Performance, Boston, Houghton-Miffin. 1990.
- Schumpeter, J. A., Capitalism, Socialism, and Democracy, Newyork, Harper. 1942.
- Segev, E., "A Systematic Comparative Analysis and Synthesis of Two Business Level Strategic Typologies", Strategic Management, Vol. 10, Issue 5, 1989, pp. 487-505 https://doi.org/10.1002/smj.4250100507
- Weltevreden, J. W.,"The Adoption of Internet by Retailers: A New Typology of Strategies", Journal of Urban Technology, Vol. 12, No.3, 2005, pp. 59-87. https://doi.org/10.1080/10630730500417281
- Venkatraman, N., "IT Agenda 2000: Not Fixing Technical Bugs But Creating Business Value", European Management Journal, Vol. 16, No. 5, 1998, pp. 573-585. https://doi.org/10.1016/S0263-2373(98)000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