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정태, 이민구(2005), 6 시그마 경영기법의 군 교육기관 적용 사례연구, 충남대학교
- 김현수, 이화기, 김판조(2005), "릴레이 복귀전압 신뢰성 향상을 위한6시그마 프로젝트 사례연구", 안전경영과학회지, 7권, 1호, pp. 87-100
- 박종인, 이동규, 변재현(2005), " 자동차 Steering Wheel 제조공정의 누적수율 개선을 위한 6 시그마 적용사례", 품질경영학회지, 33권 1호, pp. 32-41
- 박진영(2003), "용접조건 개선으로 불량률 감소", 품질경영학회지, 31권 1호, pp. 123-131
- 박진영, 최태성(2003), "권선공정 저항값 표준화로 생산성 향상", 생산성 논집, 17권 2호, pp. 45‐57
- 서정훈, 장길상(2005), 경영전략부문의 6 시그마 적용 사례연구, 울산대학교
- 송홍주(2005), 김치냉장고 냉각성능에 관한 6 시그마 개선 사례연구, 창원대학교
- 안병진, 김상익, 서한손(2003), "사무간접부문에서의 6시그마 경영 활성화 방안". 품질경영학회지, 31권 2호, pp. 220‐229
- 이민구, 곽효창(2005), "스폿 용접공정의 Tip 수명 향상을 위한6시그마 프로젝트 사례", 품질경영학회지, 33권, 1호, pp. 88-98
- 이용건(2002), 6 시그마 실행 로드맵과 도구의 효율적인 적용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 장대성, 양종곤, 황인천(2004), "한국 서비스산업의 6 시그마 기법 시행과 그 성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32권 1호, pp. 1-20
- 정성근(2005), 6 시그마에 의한 인사관리 개선방안 연구, 한경대학교
- 정영옥(2003), 6 시그마 기법을 이용한 커피전문점 활성화 방안, 경기대학교
- 정창석(2004), 핸드폰 구매 방문고객 수 증대를 위한 6시그마 프로제트 사례연구,연세대학교
- 정하성, 이동화, 이민구(2005), "프로젝트 위험관리 강화를 통한 원가개선의6시그마 사례", 품질경영학회지, 33권 3호, pp. 135-148
- 조남욱, 조지운(2005), "사무간접부문의 6 시그마 방법론과 적용 사례연구", 품질경영학회지, 33권, 3호, pp. 105-113
- 창원특수강 6 시그마 연구회(2002), 실행하기 쉬운 6시그마 과제 추진,한국능률협회
- 최성호, 박창규(2004), "화학산업에서 6 시그마 기법을 이용한 전기사용량 절감사례", 경영학연구논문집, 11권, 1호, pp. 47-62
- 홍성훈, 최익준(2006), "게이트 도장품질 개선을 위한 6시그마 프로젝트 사례연구", 품질경영학회지, 34권 1호, pp. 1-13
- 홍성훈, 반재석(2001), "모니터 소재의 색상편차 개선을 위한6시그마 프로젝트", 품질경영학회지, 29권 3호, pp. 166-176
- Garvin, D.(1983), "Quality on the Line", Harvard Business Review, Vo.61 No.5, pp. 65-75
- Harry, M.(1998), Six Sigma: A Breakthrough Strategy for Profitability, Quality Progress, May pp. 60-64
- Harry, M., and Schroeder, R.(2000), Six Sigma: the Breakthrough Management Strategy Revolutionizing the World's Top Corporations, Currency
- Hoerl, R.(2001), Six Sigma Black Belts: What Do They Need to Know?, Journal of Quality Technology, Vol.33, No.4, pp. 391-406 https://doi.org/10.1080/00224065.2001.11980094
- Ishikawa, K.(1985), What is Total Quality? The Japanese Way, Prentice Hall
- Juran, J., Gryna, F.(1988) Juran's Quality Control Handbook, McGraw Hill
- Juran, J., Gryna, F.(1993) Quality Planning and Analysis 3rd ed. McGraw Hill
- Maguire, M.(1999), Six Sigma: Cowboy Quality, Quality Progress, October pp. 27-34
- Snee, D., and Hoerl, R.(2003), Leading Six Sigma: A Step‐by‐Step Guide Based on Experience with GE and Other Six Sigma Companies, Prentice Hall
- Snee, D., and Hoerl, R.(2005), Six Sigma Beyond the Factory Floor, Prentice Hall
- Yang, K.(2005), Design for Six Sigma for Service, McGraw H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