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권순자(2001). 아동과 식품산업: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한국생활과학회지, 10(3), 353-357
- 김동훈, 안광호, 유창조(2001). 촉진관리. 서울: 학현사
- 김미정(2004). 의류 기업의 판매촉진이 상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김성수(2005) 패밀리 레스토랑의 물라적 환경요인에 따른 프로모션 메뉴전략방안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청구논문
- 김학균(2001) 푸폰 미 지참으로 인한 후회감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후회감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김현집 (2000). 경품광고에 나타난 그래픽적 요소가 소비자 구매반응에 미치는 영향: 식품광고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문숙재, 여윤경(2005). 소비트렌드와 마케팅. 서울:신정출판사
- 민보영 (2004). 외식산업에 있어서 Kids 마케팅의 중요성에 관한 연구: 한국 음식점을 중심으로. 관광정보연구, 16(1), 97-117
- 박상복(2004). 어련이 놀이시설에 대한 관여도가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백주아(2006).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밀리 레스토랑의 차별화 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백주아, 서원석 (2007).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 차별화 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마케팅 믹스 7P's를 중심으로. 호텔경영연구, 16(1), 19-40
- 서원석, 이주영 (2002).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의 브랜드 개성 에 관한 연구, 호텔관광연구, 8(1), 159-160
- 손대현 (1985). 관광마케팅. 서울: 일선사
- 송재일 (2000). 패밀리 레스토랑의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쿠폰 분석: 인터넷을통해 제공되는 쿠폰을 중심으로. 관광연구논총 .12(0), 145-162
- 신재영, 박기용 (2004). 외식산업개론. 서울: 대왕사
- 안연정 (2000).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촉진전략 수단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유동근 (1997). 촉진관리론. 서울: 미래경영
- 윤지환, 전영직, 김영국 (2003). 호텔 회원제도가 영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R호텔 사례연구. 호텔경영학연구, 12(1), 35-47
- 이경선(1984). 경풍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서울시내 거주 주부를 대상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 논문
- 이기국, 김춘호(2007). 호텔 식음료업장의 판매촉진이 고객 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16(3), 121-137
- 이동철, 강영주 (1998). 카즈마케팅. 서울: 세종서적
- 이미화, 여정성 (2003).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판매촉진의 인센티브 효과와문제점.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이민선, 이은희 (2002). 인터넷 경품광고 및 응보에 대한 소비 자 태도와 행동. 대한가정학회지, 40(12), 85-108
- 이민정 (2006). 캐쥬열 의류제품의 판매촉진 유형에 따른 소비자 선호. 전국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이승희 (2004) 한국 키즈산업의 컬러마케팅 전략연구: 캐릭터 상품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이영미, 박경애 (2003). 판촉지향성과 쇼펑스타일: 소비자 유형별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접근. 한국의류학회지, 27(6), 654-664
- 이준호(1993). 효과적인 판매촉진 수단에 판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이준희 (2006). 패스트푸드점의 쿠폰 판촉이 구때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아대화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정광석, 김종원, 김정경 (2002). 패밀리 레스토랑 이벤트 활동이 고객의 관계지향성과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11(1), 193-216
- 정재은, 정성지 (2004). 인터넷 패션 소비자의 의복 쇼핑성향과 판촉활동에 대한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8), 1037-1047
- 정정규 (2005). 외식업의 입지와 마케팅 전략에 판한 연구. 단국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정진우, 박현진 (2005). 양식레스토랑의 판매전략과 판매촉진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메뉴와 가격수준의 매개적 역할. 외식경영연구, 8(2), 7-24
- 조준희 (2005). 키즈산업에 있어서 한식프랜차이즈업체의 마 케팅 방향.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 진 텔 베커오(2003). 아이틀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 전략 18가지 키즈마케팅. 서울: 프리미엄북스
- 통계청 (2001). 인구동태통계연보. 대전: 통계청
- 허경옥(2006). 소비자 트렌드와 시장, 서울: 교문사
- Block, T. B., & Robinson, W. A.(1994). Sales promotion handbook. 8th ed, Chicago: The Dartnell Corporation
- Booms, B. H., & Bitner, M. J.(1981). Marketing strategies and organization structure for service firms. in Marketing Services. Donelly, J.H., George, W.R. Chicago: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47-52
- Kotler, P.(l 997). Marketing management - analysis, pla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9th ed. New Jersey: Prentice Hall
- Rossiter, J., & Percy, L.(1997). Advertising communications and promotion management. 2nd ed., New York: McGraw-Hill
- Sawyer, A. G., & Dickson, P. R.(1984). Psychological Perspectives on Consumer Response to Sales Promotion in Research on Sales Promotion : Collected Papers, Katherine E. J., ed. Cambridge MA: Marketing Science Institute pp. 47-62
- Schultz, D.E., Robinson, W.A., & Peterson, L. A.(1993). Sales Promotion Essentials. Lincolnwood, IL:NTC Business Books